유튜브 동영상 재생목록 한꺼번에 다운받기 | 4k video downloader 활성화 | 유튜브 인터넷 강의(인강) 다운 받는방법

반응형

 

처음에는 유튜브의 활용이 단순 오락중심이었는제.. 이제 점점 공부하는 방향으로 바뀌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부터 베트남어 관심이 많아서 베트남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베트남어 공부는 학원이 여의치 않아서 독학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기초이기도 하니 그 방법으로 유튜브를 선택했습니다. 스마트 TV of 유튜브로 열심히 공부하기로 했습니다. 5강좌 까지는 한 두번 선택을 해서 하면 되는 건데... 뒤에 부분을 수강하기 위해서는 스마트 TV에서 여러번 선택을 여러번 해야 하더군요. (게으름의 극치)

 

그래서 유튜브 동영상을 USB에 다운 받아서 보기로 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이야 뭐 어렵지 않아서 그냥 해보려고 했는데, 문제는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재생목록의 숫자가 42개나 되는 것입니다. 42개의 개별 영상 링크를 아는것도 힘들고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42회 하는 것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https://www.4kdownload.com/ko/products/product-videodownloader 

 

4k video downloader는 유튜브의 링크로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문제는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갯수에 제한이 있다는 것입니다. 유튜브 재생목록을 지원을 하지만 25개까지만 지원이 되고 그 이상은 활성화(유료)를 해야지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목록 링크부터 복사를 합니다.

 

 

유튜브 재생목록을 선택해서 들어간 다음 바로 주소창에서 유튜브 재생목록을 복사합니다. 링크 주소를 보면 list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약 list가 없다면 개별 동영상 주소이므로 확인을 해주세요.

 

 

williamsportwebdeveloper.com 방문합니다.

 

http://www.williamsportwebdeveloper.com/FavBackUp.aspx

 
위의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 사이트는 유튜브 재생목록의 주소를 각각 개별로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여기 [Enter YouTube playlist id] 란에 방금전에 복사한 유튜브 재생목록의 링크 주소를 붙여넣기를 누릅니다. 다만 list 이후의 주소만을 복사를 해야 합니다.
 
쉽게 설명드리자면,

[원본] 

[붙여넣기 할 링크는] 

 
이렇게만 입력을 한다음 [Submit]를 선택합니다.
 
 

각 개별링크를 주소를 확인합니다.

 

[Submit]를 선택하면 엑셀이 다운로드 받아집니다. 엑셀을 받아서 실행을 하면 위의 화면처럼 재생목록에 포함된 동영상의 정부가 일괄적으로 보여줍니다.  여기서 영상주소 부분만 복사를 합니다.

 

 

유튜브 재생목록 다운로드 시작!

 

 

복사를 한다음에 아까 다운 받은 4k video downloader을 실행합니다. 그런 다음에 링크 복사를 누르면 위의 화면처럼 재생목록에 있는 모든 영상들이 다운로드 받기 시작합니다. 

 

평소 받고 싶은 인터넷 강의 영상들이나 관심이 있는 영상이 있다면 위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되립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을 때 영상 화질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이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혹시 위의 설명이 이해가 잘 되시지 않는다면 아래의 영상에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