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중독 관리과 위치 추적을 동시하는 어플(앱), Google Family Link

반응형

아이들의 휴대폰 중독 문제. 요즘 많이 심각하다고 합니다. 일단 부모들의 맞벌이로 혼자 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그 외로움을 스마트폰에서 찾으려고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게다가 게임 중독 문제는 심각합니다.


부모님들의 지도와 관심이 필요할 때입니다. 자녀들의 휴대폰 관리 어플은 현재 많이 나와있습니다. 대부분 유료이고 광고를 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정식 어플이며 무료이며 광고도 없습니다. 바로 Google Family Link 앱 입니다. 휴대폰 중독 관리 외에도 아이들의 위치를 파악하는 용도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니 자녀들의 휴대폰 관리에 관심이 있는 부모님이라면 눈 여겨 봐주세요.


1. 준비물

- 아이의 구글계정&휴대폰

- 부모의 구글계정&휴대폰


2. 설정방법

Google Family Link 앱은 부모용과 아이용이 구분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주의하여 다운을 받아주세요. 


부모님 Google Family Link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kids.familylink

자녀 Google Family Link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kids.familylinkhelper


1) 각자의 휴대폰에 맞는 앱을 다운 받습니다.


2) 각자 설치하고 안내 되는 대로 진행을 합니다.



* 각 휴대폰을 나란히 두고 작업을 하면 편합니다

3. 설정내용

1) 자녀 위치 확인 가능 
- 위치 노출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확대 해서 스크린샷 했습니다. 실제 상세 지도 확인 가능합니다.
  상단에는 주소가 노출됩니다.


2) 자녀의 앱 구동시간 확인 가능

- 특정앱을 구동하지 못하도록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완전한 제한만 가능하며 시간을 정할 수 없는 단점은 있습니다.


3) 휴대폰 총 사용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제한되어도 통화는 가능합니다. 두 번째 탭에서는 취침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취침시간은 휴대폰을 완전히 사용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통화는 가능합니다.


4) 구글 플레이>어플 다운 관리

- 자녀 관리 모드가 되면 구글 어플을 마음대로 다운 받을 수 없습니다. 앱 업데이트 역시 부모의 승인을 있어야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메세지로 요청하기]를 누르면 부모에게 메세지가 전달되고 부모가 승인 버튼을 누르는 즉시 자녀는 어플을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요청하기]는 부모님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




부모님 마음은 다 같습니다. 아이들이 쇼파에 누워서 휴대폰만 만지작 거리면 화가 나고, 저거 공부는 안 하고 휴대폰만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Google Family Link로 확인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마침 부모님 눈에 딱 그때만 눈에 보일 수도 있습니다.




혹시 자녀가 휴대폰을 너무 많이 사용 한다고요?


그렇다고 무조건 잔소리나 야단을 치기전에 자녀의 휴대폰 사용시간을 보여주면서 아이들과 조용히 이야기 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들도 본인이 얼마나 휴대폰을 이용하는지 모릅니다.


Google Family Link 어플은 부모님이라면 꼭 알아두시면 좋은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부모님과 자녀의 폰에 설치해서 유용하게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