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 측정 어플, dB meter(잡음 측정) 입니다. 자동차 잡음 잡는데 이용해 보세요.

블로그에서는 다루지 못한 다양한 어플 정보를 유튜브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의 '어일깔보'  유튜브 채널도 방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을 해주시면 더욱 더 감사 드립니다.  [어일깔보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


말 그대로 소음을 측정해 주는 어플입니다. 매우 단순하고 보기 편안합니다. 어플이 실행하면 바로 측정에 들어갑니다. 화면에 숫자 뿐만 아니라 그래프로 색깔로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직관적입니다.


이 어플은 아파트 층간소음을 측정하거나 자동차의 잡음이 나지만 정확히 어디인지 모를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친구는 무소음 컴퓨터 조립할 때 주로 이용한다고 하네요. 


이런 어플은 사람마도 사용하는 용도가 매우 다양할 것 같습니다.  자주 사용하지는 않더라도 괜찮은 잡음 측정어플 1개 정도는 설치해 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얼마전에 아이폰 오늘만 무료로 풀린 적이 있습니다. 현재 다운 받을 수 있는 버젼은 save에 과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꼭 save가 필요하다면 굳이 구매하지 마시고 무료 레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소음 측정 상황을 녹화해도 될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db meter(잡음 측정)은 아이폰으로만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도 이와 유사한 어플이 있으므로 소음측정 어플이 필요하시면 서치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운로드

아이폰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db-meter-lite-잡음-측정/id1148584989?mt=8

스크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