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품 신고할 때 도움이 되는 세관이 앱

반응형

 


오래만에 받은 성과금, 기분에 해외에서 마구 신나게 질러보았습니다. 지를 때 기분이 좋은데, 막상 한국에 올 때 세관신고 하는 것이 걱정입니다. 과연 세금을 얼마나를 내야 할까요? 과거 처럼 그냥 쓰윽 지나가면 무사통과 되는 시대는 이제 아닙니다. 관련 뉴스에 의하면 2018년 2월 부터는 해외에서 신용카드 물품구매액 혹은 현금 인출금액이 600달러 이상일 경우 실시간으로 국세청으로 통보되게 되었습니다. 그러니 설마라는 마음은 이제 부터 하지 않으신게 좋습니다. 세금은 정직하게 내시길 바랍니다. 

 

1인당 600달러를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에서는 물품에 따라서 세금 신고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도움이 되는 어플을 소개해 드립니다. 세관이 어플입니다. 여행지에서 구매한 물품에 금액과 종류를 선택해서 입력을 하면 면세가 되는 물품과 세관신고가 필요한 물품으로 구별해 드립니다. 게다가 종류별로 세율이 다른 것 까지 알아서 계산을 하고 마지막으로 자진 신고시 예상세액을 알 수가 있습니다. 혹시 이번 여행에 물건좀 샀다 싶으시면 귀국전 미리 알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참고로 해당 어플은 국세청에서 만 든것이 아니라 1인 개발자님이 만드신것 같습니다. 좋은 어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어플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필요할까요?

- 1인당 면세한도 600달러를 초과 구매 한 사람

- 해외에서 산 물건의 종류가 다양해서 세율마다 계산이 필요하다.

- 예상 세액이 궁금하다면

운로드

반응형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wade.Customs

아이폰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세관이/id1384083937?mt=8

스크

 

어플 설명 (개발자 제공)

・ 여행의 즐거움에 여행지에서의 쇼핑도 빼놓을 수 없겠죠? 여행지에서 산 물품들, 세관신고서만 바라보면 걱정부터 하게되던 당신! 세관이 앱으로 손쉽게 세관신고할 물품목록을 확인하고 관세대상 품목들의 예상 세액을 확인해보세요!

 

 

・ 더 이상 세관에서 세금이 얼마나올지 여행내내 노심초사 하지 마세요!

・ 환율정보는 최신환율로 자동으로 적용해드려요!

・ 물품의 종류에 따라 세액에 차이가 나는 것 아시나요? 알뜰정보들이 가득가득!

・ 앱을 깔면 그 순간부터 개이득! 세관이 앱과 함께 즐거운 여행지에서의 쇼핑을 즐기세요~

・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airportcustoms/?modal=admin_todo_tour

 

・ 세관이 앱에 대해 묻고 싶은 점이나 개선사항요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페이스북 페이지에 남겨주세요~ 24시간 휴먼 봇이 대기하고 처리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