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스피커 물빼기 방법과 사이트 주소

반응형

저는 아직도 여름휴가입니다. 여름휴가철에는 스마트폰이 사고(?)가 많이 당합니다. 바로 물에 빠지는 경우입니다. 잠깐의 부주의로 인해 스마트폰이 물에 빠지거나 물이 충전 단자나 스피커 같은 부분에 들어가 침수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일부 모델에서 방수 기능을 지원하지만, 모델마다 차이가 있으며, 전자기기의 특성상 물과의 접촉은 부식이나 쇼트로 인한 고장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주변에 드라이기를 이용해 물기를 말리는 방법도 있지만, 드라이기에서 발생하는 열로 인해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대해 아이폰 스피커 물 제거 및 침수 시 대처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스피커 물빼기 사이트 주소

스피커 물빼기 사이트 주소
스피커 물빼기 사이트 주소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아이폰이 물에 빠져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는 가능한 한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해 드립니다. *사이트는 동일

 

즉시 꺼주세요

물에 빠진 아이폰을 꺼주세요.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나오는 전원 끄기 옵션을 선택하거나,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 강제 종료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건조시켜주세요

타올이나 부드러운 천으로 아이폰의 표면을 가볍게 닦아주세요.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사파리 앱 실행 및 사이트 접속

다른 기기나 컴퓨터를 사용하여 아이폰 사파리 앱을 실행하고, 주소창에 https://fixmyspeakers.com 입력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fixmyspeakers.com

 

Fix My Speakers - Eject water from your phone's speakers

Remove water from your phone's speakers for FREE! It works by playing a specific tone that generates sound waves which causes the water to be ejected.

fixmyspeakers.com

 

방법 시도

사이트에 들어가면 구름 모양과 물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삐 소리가 나며 스피커에서 물을 밀어내는 소리가 들릴 것입니다.

 

2-3회 반복

소리가 나면서 물을 밀어내는 과정이 몇 번 반복될 수 있습니다. 기다려주세요.

 

이 단계가 종료되었다고 하더라도 바로 작동은 하지 마시고 완전히 건조시켜주세요. 습기로 인해 더 많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반응형

 

스피커 물빼기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 물빼기 어플

만약 사이트에서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하셨다면, 앱을 통해서도 더 효과적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앱 스토어에 접속하신 후 "Sonic" 또는 "소닉"을 검색하여 해당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구글플레이에 검색하면 다양한 앱들이 많습니다.

 

이 소닉 앱은 주파수를 활용하여 침수된 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앱을 실행하시면 최소 0Hz부터 최대 25000Hz까지 주파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방울 모양을 터치하여 증폭도 가능하며, 낮은 주파수부터 점진적으로 높은 주파수로 스와이프하며 진행하시면 됩니다.

 

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한 후에는 주변을 수건이나 천으로 닦아내고, 마지막으로 그늘에서 자연 건조시켜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방법은 일시적인 방편입니다. 잠깐의 침수로 스피커의 울림이 이상하거나, 스피커 부분에 물이 노출되었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심각한 침수에는 이 방법만 의존하지 마시고 정식 수리센터를 통해서 확인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