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초보들을 위한 에어비앤비 사용설명서(할인 쿠폰 및 사기의 진실)

반응형

에어비앤비 리얼 후기

 

에어비앤비는 이제 여해외여행 할 때 한번씩을 검색해 보는 필수코스가 되었습니다. 특히 많은 인원이 숙박할 때는 곤란한적이 없었는데, 공유숙박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한적도 많습니다. 요즘 들어 많이 이용하는 만큼 문제도 많습니다.

 

에어비앤비 신종 사기수법

날짜변경 요청

우리가 마음에 드는 숙소를 예약하면 사기꾼 호스트로부터 그 날짜에 이용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옵니다. 사기꾼 호스트는 예약을 바로 취소하라고 하거나 터무니없는 다른 날짜 혹은 기간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다음 주 일주일을 예약했는데 다음 주부터만 열 수 있다거나, 혹은 2개월 뒤를 제안합니다. 이렇게 받아들일 수 없는 터무니없는 제안으로 예약 취소를 유도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당황하게 됩니다. 당황한 마음으로 사기를 눈치채게 됩니다. 빠르게 예약을 취소하고 다른 생각을 합니다. 참고로, 에어비앤비는 예약과 동시에 결제가 진행되기 때문에 예약을 취소하려고 하면 사기꾼 호스트는 예약 취소 위약금, 청소비 등으로 총 결제 금액의 약 30%에서 50% 정도를 제외하고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설정해 놓은 상태입니다.

이 때, 당황해서 사기꾼 호스트가 시키는 대로 예약을 취소하면 그 자리에서 총 결제금액에 약 30%에서 50%를 제외하고 돌려받게 됩니다. 당황한 마음을 이용한 사기로 이렇게 당하고 나면 본인이 취소하였기에 구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기타 사기

예약과 결제를 정상적으로 완료하였지만, 당일날 호스트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연락은 되는데 등록된 주소가 변경되었고, 아직 에어비앤비에는 수정되지 않아서 그렇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럴듯한 사진을 올려놓고 이상한 곳으로 유도하는 수법으로 유럽이나 터키에서 흔하게 당하는 수법입니다.

에어비앤비 고객센터

에어비앤비 한국 고객지원팀은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운영 시간은 08:00부터 21:00까지입니다.

  • 국내에서 문의하실 경우: 080-822-0230
  • 해외에서 문의하실 경우: +82-2-6022-2499

한국 고객지원팀의 서비스 시간 이외에도, 영어로 통화할 수 있는 24시간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24시간 영어 국제 고객지원팀은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1-415-800-5959 한국 에어비앤비 고객센터에 전화한 후, 에어비앤비에서 고객에게 연락이 오는 경우 국제 전화로 표시될 수 있으니, 거부하지 마시고 받으시면 됩니다.

 

반응형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쿠폰??

과거에 할인코드, 쿠폰이 있었는데 요즘은 없습니다. 초창기 프로모션할 때 많이 뿌렸는데 지금은 별도로 기프트를 제외하고나서는 존재하지 않으므로 각종 상술 및 사기를 당하지 않의시길 바랍니다. 여담으로 친구초대 기능도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친구추천

 

친구추천 코드를 보내면 받은 친구가 회원가입을 하면 일정금액이 적립되는 방식입니다. 일명 추천 프로그램도 현재는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에어비앤비, 쿠폰, 할인 이런 단어가 들어가 있다면 일단은 의심을 하고 보시길 바랍니다.

 

잠시동안 외국에서 현지인처럼 살고 싶다면 에어비앤비(Airbnb) 어떤가요? 에어비앤비 팁도 공개

 

잠시동안 외국에서 현지인처럼 살고 싶다면 에어비앤비(Airbnb) 어떤가요? 에어비앤비 팁도 공개

무엇을 빌린다는 개념. 쉐어의 개념은 인터넷 서비스의 핵심키워드 였습니다. 요즘은 뭐든 빌리고 빌려주는 세상인가 봅니다. 하객도우미가 있다는 것을 저는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정말 뭐든

iloveapp.tistory.com

[정보공유] - [기본 상식] 알아두면 좋은 호텔 예약싸게 하는 방법

 

[기본 상식] 알아두면 좋은 호텔 예약싸게 하는 방법

호텔을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는데, 여행초보들은 처음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아고다만 열심히 파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 여행을 시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