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동안 외국에서 현지인처럼 살고 싶다면 에어비앤비(Airbnb) 어떤가요? 에어비앤비 팁도 공개

반응형



 

무엇을 빌린다는 개념. 쉐어의 개념은 인터넷 서비스의 핵심키워드 였습니다. 요즘은 뭐든 빌리고 빌려주는 세상인가 봅니다. 하객도우미가 있다는 것을 저는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정말 뭐든 빌려주는 세상입니다. 이번에는 소개할 어플은 워낙 유명해서 다들 아시는 에어비앤비 어플입니다. 저는 실제로 에어비앤비로 여행을 3번 다녔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익숙한 개념인데 처음 들으신분들은 생소할 수 있습니다. 호텔이나 리조트가 아닌 일반인들의 사는 집을 대여하는 서비스입니다. 처음에는 카우치 서핑이라는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참 낭만적인 서비스였습니다. 집안에 쇼파하나 무료로 빌려준다는 개념이었는데... 여기서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집을 빌려주는 서비스가 에어비앤비입니다. 에어비앤비도 해를 넘어갈 수록 조금씩 서비스가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원래 집안에 방하나를 빌려주는 개념으로 시작했는데, 이제 집을 전체로 빌려주는 서비스로,,, 즉 다시 말해 또 하나의 펜션서비스인거지요. 집주인 호스트의 만남은 없고 단순 임대만 남았다고 보는 것이 맞을것 같습니다. 쉐어가 아닌 렌트로 말이죠. 어찌되었던 에어비앤비의 장점이 많습니다. 물론 그만큼 단점도 많습니다. 그래도 제 생각에는 장점이 더 많다고 생각하므로 소개해 드립니다. 일단 어플로 쉬엄쉬엄 둘러보세요. 요즘은 꼭 숙박서비스 말고도 액티비티한 서비스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꼭 챙겨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에어비앤비 이용하는 팁]

1. 처음이라면 슈퍼호스트를 선택하세요. (슈퍼호스트란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르 받았고, 어느정도 인증이 된 호스트입니다.)

2. 밤에 도착하는 일정이라면 차라리 호텔을 권합니다. 밤에 도착하면 호스트와 연락도 어렵고, 대개 숙박지가 찾기 쉬운곳에 있는게 아니어서 집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3. 후기를 꼼꼼하게 읽으세요. 유럽인들이나 미국인들은 평점에 좀 관대한 편이며, 중국사람들은 보는 관점이 다릅니다. 한국인들의 평이 많은 곳을 찾아보세요.

4. 여성 혼자라면 번화가에 있는 곳을 장소를 잡는 것이 아무래도 안전이나 기타 문제 발생시 수월합니다.

5. 에어비앤비는 보안상 숙박일자가 임박해야 정확한 장소를 공개합니다. 장소가 공개되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정확한 주소와 위치를 공유합니다.

 

*에어비앤비를 잘 활용하면 본인의 공부가 필요합니다. 열심히 공부하십시오 그리고 무엇보다도 에어비앤비는 호텔이 아닙니다. 호스트에게 매너를... 아침에 만나는 현지 동네사람들에게 밝게 인사하는 오픈 마인드가 가진 사람에게 딱 맞는 서비스라고 봅니다. 그럼 부디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어떤 사람이 필요할까요?

 

 

- 집앞 나가자 마자 현지체험, 현지인들이 사는 골목을 숙소로 정하고 싶은 사람 

- 다른 여행객과 같이 있고 싶지 않고 우리들만의 공간이 필요한 사람

- 호텔의 거품가격은 이제 싫다. 경제적으로 알뜰하게 숙소를 찾고 싶다.

- 나는 넓게 자는것이 좋다. (물론 때에 따라서는 좁을지도)

- 외국에 오랜시간 거주하고 싶다.


다운로드



스크린샷

 

 

 

 


어플 설명 (개발자 제공)


• 전세계의 최고 행선지에서 더욱 멋진 여행 경험을!

휴가용 임대 숙소 예약
191개가 넘는 국가의 4백만 곳 이상의 휴가용 임대 숙소 중에서 선택하세요. 가격, 지역, 편의시설 등의 기준으로 검색하세요.

여행 경험 예약
여러 날을 위한 것이든 단 하루의 오후를 위한 것이든 현지 전문가가 이끄는 현지 경험을 믿으세요. 서울의 언더그라운드 음악 장면을 경험하거나, 투스카니 숲에서 송로 버섯을 찾거나, 사회적 영향력이 있는 경험을 커뮤너티에 되돌려 주세요.

인기 있는 여행지
완벽한 휴가를 위해 아름다운 명소를 경험하고 여행 가이드를 찾으세요:
• 리오 – 삼바의 탄생지를 답사하고 그 명소 위를 행 글라이딩으로 비행하세요
• 파리 – 최고의 요리 여행 및 박물관들을 통해 만족을 찾으세요
• 바르셀로나 – 가이드를 받는 도보 여행으로 도시의 아름다움을 발견하세요
• 전세계의 최고 행선지에서 더욱 멋진 여행 경험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