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공유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 (시청기록삭제 및 프로필 잠금)

반응형

대부분은 넷플릭스 계정을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는 경우가 많아졌죠. 그런데 가끔은 내 프로필 정보를 숨기고 싶을 때가 있어요. 그 이유는 두 가지인데요. 첫째, 시청 기록이 그 중 하나입니다. 내 계정에서 다른 사람이 콘텐츠를 시청한다면 추천 알고리즘과 시청 여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그래서 자신만의 개인 공간을 지키고 싶은거죠! 이제 잠금과 삭제 설정을 통해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답니다.

 

넷플릭스 기록삭제

기본적으로 앱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PC와 스마트폰(모바일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PC는 검색엔진에서 넷플릭스를 검색해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은 앱이 실행될 수 있으므로 편하게 PC를 권장해 드립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및 프로필 잠금하는 방법

 

로그인을 한다음에 계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 계정을 선택하면 등록된 프로필이 모두 나오게 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및 프로필 잠금하는 방법

 

여기서 설정이 필요한 프로필을 선택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및 프로필 잠금화면

 

시청기록 삭제와 프로필 잠금 화면을 보입니다. 먼저 시청기록을 선택해 봅니다.

 

넷플릭스 시청기록 화면

 

아래 더 자세히 보기를 두르면 과거에 더 많은 기록을 볼 수가 있습니다. 삭제하고 싶은 동영상이 있으면, 맨 오른쪽에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반응형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이번에는 넷플릭스 프로필 화면을 잠궈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사람이 이용하는 넷플릭스라면 조금은 민감할 수있고 누가 실수로 내 프로필에 들어와서 알로리즘을 엉망으로 만들어도 기분이 좋지 않겠지요.

 

계정 > 프로필 > 프로필 잠금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잠금

 

프로필 잠금을 선택하면, 1번더 비밀번호를 확인합니다.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비밀번호를 확인하면, 다음 화면에서 핀번호 4자리 숫자로 설정하면 프로필이 잠그게 되고, 다른 공유하는 사람이 접근할 수가 없게 되어 프로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공유하면서 찜찜하셨던 분은 오늘 소개해 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