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만한 맞춤법 검사기 어플 추천!

반응형

목차

     

    괜찮은 맞춤법 검사기는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때는 아무래도 앱이 더 편리합니다. 맞춤법과 관련된 앱 중에서 광고가 있다 하더라도 무료이고 깔끔한 어플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맞춤법이 중요한 이유

    오타와 맞춤법을 가볍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알아서 이해하겠지? 혹은 이 정도면 되겠지 하는 마음은 의도치 않게 많은 문제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관계의 시작은 대화입니다. 요즘 같이 글의 대화가 많은 만큼 주의가 필요합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

    무엇보다도 정확한 철자는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보장합니다. 단어의 철자가 정확하면 의도한 의미가 명확하게 전달되어 혼동이나 오해를 피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철자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대화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신뢰성 부족

    업무 또는 학술적인 토론과 같은 공식적인 환경에서 철자 오류는 부주의하거나 비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평판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력서나 레포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관계성 의심

    회사의 상사나 교수님, 혹은 나와 이해관계로 맺힌 관계일 경우, 특히 조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런 분과 대화를 할 때 나오는 오타나 실수는 나와의 관계를 소홀히 생각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오해를 상대방에게 줄 수가 있습니다. 관계를 평가할 때 고려해 볼 만한 요소가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입니다.

     

     

    공식적으로 많은 문자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는 네이버 맞춤법을 사용하고, 카카오톡이나 메신져를 이용할 때는 아래의 앱을 이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아무래도 자주 맞춤법 실수를 보이는 것은 스마트폰 안의 세상이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우리말 맞춤법 어플

    맞춤법 검사기 어플_우리말 맞춤법

     

    유안진님의 '지란지교를 꿈꾸며'의 글을 테스트로 입력해 보았습니다. 특별한 기능이 있는 앱은 아닙니다. 그래서 사용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맞춤법 검사가 필요한 글을 입력하고 수정된 글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로 사용하면 됩니다.

     

    우리말 맞춤법 앱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