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시 환율계산기 대신 어플 사용하세요.

반응형

베트남으로 여행들 요즘 많이 가시는데요, 많이 가시는 만큼 주의할 것이 많습니다. 바로 소매치기 입니다. 유럽은 소매치기는 조심하면서 베트남은 쉽게 생각하는 분들이 많아서 우선 이것 부터 알려드립니다.

 

주변에 은근 당하신분이 많습니다. 저는 베트남 여행 중 소매치기를 직접 겪은 적은 없지만, 몇 번은 위험한 상황에 처한 적이 있습니다. 특히 하노이와 호찌민 같은 도시에서는 인도가 협소하고 오토바이가 자유롭게 다니는 도로가 많아서 지도 앱을 사용하다가 핸드폰을 훔쳐가는 사례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일은 하노이 뿐만 아니라 호찌민에서도 발생한다고 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베트남 환율 계산법

베트남은 환율 계산하기가 편합니다. 암산으로 할 정도로만큼 쉽습니다. 물론 매우 정확하지는 않지만 대강 이런 금액이구나 생각하면 됩니다.  베트남은 최근 10년을 보면 100동당 5원 - 6원 정도 사이입니다. 그래서 간단히 계산합니다.

 

베트남 화폐종류
베트남 화폐종류

10,000 VND  / 20,000 VND / 50,000 VND / 100,000VND / 200,000 VND / 500,000VND 

 

  1. 베트남돈에서 0을 뺍니다.
  2. 그리고 나누기 2를 합니다.
  3. 그럼, 그 숫자가 원화입니다.
반응형

 

그럼 대략적으로 한국돈으로 계산이 됩니다. 물론 환율적으로 10% ~ 많게는 20% 차이 날 수 있으니 그 정도는 살짝 더할 수 있잖아요. 베트남돈은 화폐단위가 높아서 당황스럽지만 지금 알려드린 방법이면 간단합니다.

 

대략적인것 싫고, 정확한 금액을 원하는 분들이 있지요. 단돈 1원이라도 정확히 가계부를 써야지 마음이 편안하신분들은 앱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런데 베트남 전용 환율 앱은 없습니다. 가장 만만한 앱을 선택해서 거기서 베트남 '동'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러가지 앱이 있습니다. 리뷰를 참고하시고 선택하세요.

 

[유튜브 채널] - 쓸만한 환율 계산기 어플 Xcurrency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환율 전망, 환율 그래프 등)

 

쓸만한 환율 계산기 어플 Xcurrency, 동유럽 가실 때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환율 전망, 환율 그래

동유럽여행을 간다면 추천 드리는 5개국 동시 변환 환율 계산기 어플!해외여행 가실 준비 되셨나요? 항공권 얘약하고 호텔도 다 예약을 하셨지요. 자 그럼 이제 필요한 것은 환율어플입니다. 다

iloveapp.tistory.com

[APP(IOS&ANDROID)/여행 및 지역] - 여행갈때는 광고 없는 환율관련 어플! 환율계산기(여행의고수)

 

여행갈때는 광고 없는 환율관련 어플! 환율계산기(여행의고수)

여행에 있어서 환율을 빼고 이야기 할 수 업습니다. 솔직히 머리속으로 방문하는 그나라의 환율을 기억하고 가지만 막상 단위가 높아지만 계산하기가 쉽지 않지요. 그럴때 필요한것이 환율계산

iloveapp.tistory.com

 

[APP(IOS&ANDROID)/여행 및 지역] - 환율어플 계산기 혹은 변환기 엘크(Elk)입니다.

 

환율어플 계산기 혹은 변환기 엘크(Elk)입니다.

저는 해외여행할때 환율 계산을 잘못합니다. 아마도 암산이 약해서이기도 하겠지만, 체질적으로 돈계산을 잘 못합니다. 베트남 VND이나 일본 엔화정도는 계산하기 쉽지만 그 이외에는 그냥 포기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