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hwa (필름화) 화민 필터 앱 사용 후기

반응형

전문가도 아니지만 특이한 감수성 사진으로 유명한 화민님이 만든 필터 앱입니다. 어찌나 인기가 많은지 유료앱에서 꽤 오린기간 유료앱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왜 이 어플이 인기가 많은지 알게 되었습니다.그 솔직한 리뷰를 진행해 봅니다.

 

filmhwa (필름화) 화민 필터 리뷰

아이폰 유료앱 1위 화민필터

 

설명을 위해 1개의 필터를 선택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selfie1

필터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피부와 눈동자가 말게 표현되면 전체적인 분위기를 차분하게...' 라는 설명이 나옵니다.

촬영 시즌과 시간 장소 그리고 날씨를 함께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이건 필터 때문인지 화민씨의 외모 때문이지 모를 정도로 미모라서 이거 객관적인 리뷰가 되는건지 ,,,, )

 

메뉴의 구성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화민필터 앱 후기
화민필터 앱 후기

 

1) 필터 

필터는 총 16개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inema, dream, flim, pure, warm, selfie, night, pink, x-max 로 구분됩니다. 자주쓰는 필터는 즐겨찾기로 등록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자르기

자유롭게 자르거나,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편한 1:1, 스마트폰 사이즈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화민 필터 편집과 이펙트

3) 편집

일반적인 밝기와 노출 대비, 피부톤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이 '흐리게'입니다.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워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4) 이펙트

거친 필름 느낌과 다양한 광원효과를 추가합니다. 빈티지 느낌 이펙트도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이펙트의 위치를 수정할 수 있다면 좋을 텐데 이 부분이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화민 필터 설정

 

5) 설정

기타 설정에서는 위치정보 저장과 여러가지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음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음모드 만을 위한 카메라 앱이 있을 정도로 특수한 기능인데, 이 앱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화민 필터 사용전 / 사용후 비교

반응형

필터 이후 편집과 이펙트는 개인의 능력과 관련된 부분이라서 비교 하기가 좀 애매합니다. 그래서 직접 보유한 사진을 사용해서 필터 전과 사용을 비교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이폰으로 모두다 촬영한 사진입니다.

 

왼쪽이 사용전이 오른쪽이 필터를 적용한 화면입니다.

 

적용필터 :  pink

새벽에 뜬 벌룬을 따듯한 느낌이 나게 핑크로 적용해 보았더니 로맨스가 묻었습니다.

 

화민 필터 pink

 

적용필터 :  pure

단순한 밝기로 조절된게 아니라 물맛이 살아 있는것 처럼 변경되었습니다.

 

화민 필터 pure

 

적용필터 :  cinema

맑게 살아난 알프스산입니다. 색감이 확실히 다르네요.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맛이 납니다.

 

화민 필터 cinema

 

적용필터 :  pure3

원본 사진도 개인적으로 잘 나왔다고 생각했는데, 필터 적용한 사진이 압승이네요.

 

 

마지막으로 비교사진 투척합니다. 필터는 무엇으로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네요 :)

거친질감이 필요해서 적용한 사진입니다. 원본은 뿌연한 느낌이었는데, 또렷해 지면서 거친감이 살아난 사진입니다.

화민필터

 

화민필터는 사진 뿐만아니라, 영상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필터 적용사진과 영상에 적용한 후기를 유튜브를 제작해서 첨부합니다. 혹시 구매에 관심이 있으시면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어일깔보의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화민 필터 앱스토어 다운로드]

https://apps.apple.com/kr/app/id6443723657

 

‎filmhwa (필름화) - 화민 필터

‎100만 인플루언서 화민의 감성을 1초 만에 담아내는 방법 차분한 필름 카메라 감성 필터, @filmhwa ##### @hwa.min 안녕하세요. 사진을 사랑하는 화민입니다. 2015년부터 꾸준히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apps.apple.com

 

 

[정보공유] -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는법

 

나에게 맞는 알뜰폰 요금제 찾는법

은행이 통신업에 정식 진출할 길이 열렸습니다. 지난 12일 금융위원회는 알뜰폰 사업을 은행 부수 업무로 허용한다고 안내되었습니다. 원래 은행은 금융업무가 아닌 다른 사업은 할 수가 없는것

iloveapp.tistory.com

 

[APP(IOS&ANDROID)/엔터테인먼트] - 리듬게임 beatstar(비트스타) 무제한 플레이 하는 방법

 

리듬게임 beatstar(비트스타) 무제한 플레이 하는 방법

목차 얼마 전에 재미있는 리듬 게임을 다운 받았습니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장르의 게임을 선호하는 것도 아닌데, 이 게임은 할만하다는 것이 저의 판단입니다. 기본적으로 무료지만 이렇게 재

iloveapp.tistory.com

 

[정보공유] - 사람들이 잘 모르는 앱 없이 qr 코드 스캔하는 방법

 

사람들이 잘 모르는 앱 없이 qr 코드 스캔하는 방법

목차 요점은 흔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QR코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 간판, 명함, 심지어 식당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QR 코드는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iloveapp.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