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잘 모르는 앱 없이 qr 코드 스캔하는 방법

반응형

목차

     

    요점은 흔하게 정보를 전달하는 수단으로 QR코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 간판, 명함, 심지어 식당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QR 코드는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QR코드란 무엇인가?

    QR코드의 기원과 역사

    QR 코드는 "Quick Response" 코드의 약자로 스마트폰, 태블릿, QR 코드 리더기로 스캔하고 읽을 수 있는 2차원 바코드입니다. QR 코드는 1994년 일본에서 Toyota의 자회사인 Denso Wave가 제조 공정 중 차량을 추적하는 방법으로 처음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그 사용법은 수년에 걸쳐 발전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응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아이폰 QR 코드 스캔 방법

    아이폰 큐알코드 방법

    아이폰의 스캔방법은 매우간단합니다. 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시도해보지 않아서입니다. 준비 방법은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기본 카메라 앱만 있으면 됩니다. 기본 카메라를 실행한 다음에 큐알코드에 대가 카메라를 가져다 되면 끝입니다. 큐알코드를 인식하면 공유, 링크 복사하기, safari에서 열기 메뉴가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QR 코드 스캔 방법

    안드로이드 설정

    갤럭시 폰을 기준으로 말씀 드리면,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카메라 앱으로 촬영하면 되면 됩니다. 다만 버젼에 따라서 톱니바퀴(설정)에서 QR 코드 활성화 하고 촬영을 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상단 메뉴바

     

    혹은 휴대폰 자체 기능으로 가능합니다. 상단 메뉴바에 보면 'QR 코드 스캔' 기능이 있습니다. 해단 기능을 on을 시키고 스캔을 실시하면 자동으로 인식되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오래된 기종 QR코드

    앞서 이야기 드린 기능은 휴대폰 자체에 있는 기능으로 오래된 기종은 최신 버젼으로 업데이트하지 않으면 이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럴 때는 별도의 큐알코드 스캔 앱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네이버 앱에도 관련 기능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