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수면, 명상 집중모드가 필요할 때! 백색 소음 앱 추천

반응형

목차

    삶에서 집중이 필요할 때, 백색 소음 앱

    가청 범위 내의 모든 주파수에서 동일한 강도를 특징으로 하는 소리 유형을 설명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그것은 종종 사용하지 않는 주파수에 맞춰진 라디오 소리나 급한 공기 소리와 유사한 쉭쉭거리는 소리 또는 쉬쉬하는 소리로 묘사됩니다.

     

    어떤 분들은 ASMR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지만, ASMR과 구체적으로 구별되는 것은 해당되는 음에 집중하느냐 집중되지 않느냐의 차이점으로 이해하는 것이 빠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특정한 소리가 아니라 다양한 소스에서 생성될 수 있는 소리의 어느 형태다라고 이해하면 좋겠습니다.

     

    쓸만한 백색소음 앱

    백색소음이란?

    모든 주파수에 걸쳐 동일한 에너지를 포함하는 무작위 신호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즉, 가청 범위 내의 모든 주파수가 동일한 강도로 존재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이런 소리들은 다른 기타 소리를 가리거나 이완 또는 차분한 느낌을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백색 소음에 대한 궁금증

    일반적으로 궁금해 하는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청력을 손상시킬 가능성

    청력의 손상은 백색 소음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과도한 볼륨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수준으로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모두에게 좋다

    백색 소음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유익할 수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개인은 특정 주파수에 더 민감하거나 백색 소음이 집중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편안함 수준에 주의를 기울이고 불편함이나 자극을 유발하는 경우 사용을 중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앱의 선택 기준

    쓸만한 백색 소음앱은 대부분 유료이거나 구독형태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무료라도 충분히 사용해 볼 수 있으므로 나에게 맞는 다양한 앱을 접해 본 다음 효과적이라면, 추후에 구매나 구독을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사운드 선택

    가장 중요한 것은 풍부한 사운드 라이브러리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백색 소음이 있으며 어떤 음익 나와 맞는지 잘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자연의 소리가, 어떤 이는 도시소리, 연속적인 소음 등 다양합니다.

     

    사용편의성

    다른 앱과 달린 디자인의 요소가 적게 고려되는 사안중에 하나입니다. 다만, 화면을 보면서 함께 하는 명상 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좀 클래식해 보더라도 직관적으로 운영하는 앱이 좋습니다.

     

    굳이 앱을 사용?

    마음에 드는 앱이 없다면, 유튜브 재생목록 역시 또 하나의 대안이니다. 앱의 경우는 어느 한 소음에 집중하고 있지만 유튜브를 이용하다면 다양한 성격의 소리를 혼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의 기능

    우수한 사우드도 좋지만, 불면증에 사용할 경우, 밤새도록 재생할 경우, 배터리가 소모될 수 있다. 따라서 배터리의 최적화도 있어야 하며, 타이머 형태가 있어서 불필요한 상황에서 재생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백색소음 추천 어플

    수면 소리 - 수면 음악, 휴식음악, 릴렉스 멜로디

    30개의 자연의 소리, 타이머 기능, 취침 시간 알림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sleepsounds.relaxandsleep.whitenoise 

     

    수면 소리 - 수면 음악, 휴식음악, 릴렉스 멜로디 - Google Play 앱

    수면 소리, 백색 소음 및 자연의 소리로 명상을 하고, 휴식을 취하고, 수면을 개선하세요.

    play.google.com

     

    Atmosphere: Relaxing Sounds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프리미엄 버젼도 있지만 무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광고만 있을 뿐입니다. 해당 앱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사운드 카테고리가 제공하며 동시에 재생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버젼은 꽤 유명한데, 아이폰에서 아직 그렇게 유명하지는 않습니다.

    https://apps.apple.com/us/app/atmosphere-relaxing-sounds/id1259186300

     

    ‎Atmosphere: Relaxing Sounds

    ‎Atmosphere is the perfect app to relax. Enjoy a variety of relaxing sounds for sleeping divided into different environments. Just choose the sounds that you like and create your favorite combination, sleep, meditation, yoga, relieve stress, beat the anx

    apps.apple.com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eakpocketstudios.atmosphere&hl=en_US 

     

    Atmosphere: Relaxing Sounds - - Apps on Google Play

    Atmosphere is perfect to relax, sleep, meditate or just enjoy nature rain sounds

    play.google.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