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및 설명절 대비) 홍삼스틱에 대한 추천정보

반응형

명절이 되면 주변에 감사하고 싶은 분들에게 선물 하나씩은 하고 싶은데, 참 마땅한 것은 없습니다. 이럴 때 적당한게 홍상 관련 제품입니다. 그런데 인증 받은 홍삼 제품이라고 해도,  성능 및 필수 함량이 천차 만별입니다.

 

이에 대해 한국소비자원에 시중에 있는 홍삼 제품에 대한 조사를 했습니다.

홍삼 제품의 유효 기능성 성분을 분석했더니 가격과 함량이 반드시 비례하진 않은 것이 문제입니다.

 

건강 기능상품에도 가성비가 좋고 나쁘다가 판가름 난것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13개 제품의 실제 유효성분 함량을 공개한 결과입니다.

실험 제품 모두 식약처가 인정하는 홍삼의 유효 활성 성분 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이 3mg 이상으로 일일 섭취 권장량을 충족했습니다. 그러나 가격과 함량은 매두 다릅니다.

가격은 1포당 700원대에서 3천 원대까지 최대 4배 이상 차이가 났고, 진세노사이드는 가장 적은 제품은 3mg, 많은 것은 33mg를 함유해 큰 차이가 있습니다.  가격과 함량도 비례하지 않았습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1포당의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24mg에 3,200원으로 가장 비쌌지만, 대상라이프의 진생 에브리데이 홍삼스틱 제품은 비슷하게 23mg을 함유하면서 가격은 1,633원으로 거의 반값이었습니다.

또 가장 많은 33mg을 함유한 대동고려삼의 홍삼정 프리미엄 제품도 1포당 가격이 2천 원으로 정관장 제품보다 37%가량 저렴한것이 특입니다.

또 농도가 진하다고 해서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많은 것도 아니었습니다.
실험 제품 가운데 고려인삼유통 제품만 유일하게 표시보다 실제 함량이 부족해 시정 명령이 내려진 제품도 있습니다.


명절에 홍삼 스틱을 선물할 예정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은 정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