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과태료 조회 사이트 와 어플 (교통민원24)

반응형

앗차하는 순간, 

감시카메라를 지나갔습니다.

 

너무 바쁜 나머지 

아무대나 주차를 하고 볼일을 보고 왔습니다.

 

이럴 때, 단속되었는지 궁금하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이용하면 좋은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PC와 안드로이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교통민원24(이파인) 입니다.

 

https://www.efine.go.kr/main/main.do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경찰청교통민원24(이파인)

www.efine.go.kr

이파인 사이트에서는 교통범칙금·과태료 조회 납부에서  무인단속 내역 조회,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교통사고사실확인원 발급, 교통범칙금·과태료 인터넷납부 지원, 이의신청·과오납 환급 등 민원 신청, 운전면허 적성검사(갱신) 기간 조회, 착한운전 마일리지제도 신청, 운전면허정보 조회, 벌점 조회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어서 운전자라면 꼭 기억에 두어야 할 사이트입니다. 이파인 안드로이드 앱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reamsecurity.MobileRelay.SampleCrypto

 

교통민원24(이파인) - Google Play 앱

시범운영 기간 중(6월~9월) 경찰청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운전면허 관련조회, 교통사고조사예약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파인)

play.google.com

 

자동차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점

여기서 잠깐 일반상식!

자동차 과태료와 자동차 범칙금은 교통법규를 위반했을 때 부과되는 금전적인 징계라는 점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자동차 과태료의 경우, 운전자가 교통법규를 위반했을 때 무인카메라 등의 무인단속 장비를 통해 적발되는 것을 말하고 자동차 범칙금의 경우, 교통법규를 위반했을 때 현장에서 단속 경찰관에게 직접 적발이 되는 것을 말한다. 자동차 과태료의 경우 형법 적용이 되지 않지만, 자동차 범칙금의 경우 벌점 부과와 더불어 교통법규 위반 기록이 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어디가서 아는척 하기 딱 좋은 소스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