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휴대폰 설정방법 | 아이폰 의료정보 등록

반응형

안드로이드 폰에는 긴급전화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은 잠금화면에 보이지 않지만, 아이폰도 해당 기능이 있습니다. 

게다가 여기에 의료 정보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싱글족이 많은 요즘. 절대로 그러면 않되지만 혼자 있을 때 긴급한 일이 발생했을 때?

길을 가다가 쓰러졌다? 자동차 사고가 났는데, 움직일 수가 없다.

혹은 해외여행중에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는데, 내가 의식이 없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절대로 일어나면 않되지만, 그런일을 대비해야 합니다. 보험과 같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팅은 아이폰을 중심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안드로이드 폰도 이와 유사한 기능이 있습니다.

기회가 되면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의료 정보 등록하는 방법

해당 정보는 건강앱 설정에서도 가능하지만, 긴급사항의 번호 등록도 필요하므로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해 주세요.

설정 > 긴급 구조 요청 > 건강 앱에서 긴급 연락처 편집 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신체의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을 하고 의학적 질환, 의료 기록, 알레르기 및 약물 부작용을 입력해 주세요.

의학적 질환은 현재 가지고 있는 질병 그리고 의료기록을 수술이력을 입력해 놓으면 좋습니다. 복용하는 약물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가능하다면 영어도 함께 표기해 주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외국에서 긴급한일이 발생했을 때 대처가 가능합니다.

 

긴급 연락처는 통화가 가능한 가족들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국내는 상관이 없지만, 해외에 있을 경우, 해외 간 사실을 알고 국제전화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도 등록해 놓는게 좋습니다.

 

 

여기에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것은 대한민국 외교부 콜센터 번호를 등록해 놓는 것입니다. 

해외 영상 콜센터와 관련된 어플을 소개한적이 있습니다.

해외여행 할 때 설치해야 할 필수 어플 하나 추가(영사콜센터 무료전화)

 

해외여행 할 때 설치해야 할 필수 어플 하나 추가(영사콜센터 무료전화)

아직 언제부터 해외여행을 자유롭게 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알아두시면 좋은 어플을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어플명은 '영사콜센터 무료전화'입니다. 현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

iloveapp.tistory.com

이정도만 입력을 했다면 국내, 해외에서 할 수 있는 설정은 모두 마쳤습니다.

이제 휴대폰이 잠금화면에서 입력한 긴급연락처 및 의료정보는 누구나 볼 수 있게 셋팅을 해놓았습니다.

이 정보는 초기화면에서 무조건 보이는것이 아닌 긴급전화 통화시 노출됩니다.

아이폰을 오랜기간 사용하시는 분들도 이런 정보는 잘 모르시더군요.

자녀분이 아이폰을 이용한다면 아이들에게 반드시 해줘야 하는 아이폰 설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설정된 정보가 사용되지 않기를 바라며 유비무환의 마음으로 관련 정보를 소개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