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부남 꿀팁! 안전한 비상금을 만들어주는 스텔스 통장

반응형

꼭 밀리터리 덕후가 아니더라도, 스텔스라는 말을 한번쯤 다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눈에는 보이지만 레이더에는 잡히지 않는 비행기.

 

이처럼 전산상에는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스텔스 통장도 있습니다.

이른바 '스텔스 통장'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스텔스 통장이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는 계좌 조회가 안 되고, 본인이 직접 은행 창구를 가야만 거래할 수 있는 비밀 통장을 의미합니다.

주로 와이프 몰래 비상금을 넣어 놓는 용도로도 쓰기도 해서 비상금 통장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보안계좌나 계좌 숨기기, 계좌 안심 서비스 등 은행마다 불리는 용어는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의 시중은행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보안계좌 서비스’, KB국민은행은 ‘전자금융거래 제한 계좌 서비스’, KEB하나은해은 ‘세이프어카운트 서비스’, 우리은행은 ‘시크릿뱅킹 서비스’, IBK기업은행은 ‘계좌 안심서비스’, NH농협은행은 ‘나만의 계좌 서비스’ 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 거래를 하려면 직접 은행을 방문해야 해서 다소 번거롭지만, 그점을 이용해서 반강제적으로 저축을 하게합니다. 인출 및 이체도 은행을 방문해야 하니깐 귀찮니즘으로 강제저축을 하게 됩니다.

 

또한 해당거래는 해킹과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로부터 안전하기도 합니다. 대면거래가 원칙이므로 확인하는 시간을 더 벌 수 있고 은행으로 부터 이중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장점으로 20만명 이상이 스텔스 계좌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익숙치 않은 부모님이 있으셔서 주로 은행방문하여 거래를 하신다면 해당계좌 형태도 괜찮습니다.

 

 

스텔스 계좌 신청방법

신청 방법도 어렵지 않지만, 앞서 말씀 드린대로 은행을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스텔스 계좌는 일반 예금 뿐만 아니라 적금, 펀드, 신탁, 외화예금 등 거의 모든 계좌를 스텔스 계좌로 설정할 수 있으며 ATM 및 체크카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스텔스 통장은 본인만 알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에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계좌의 존재여부를 잊고 산다면 곤란한 일이 생깁니다. 따라서 건방증이 아주 심한분은 꼭 스텔스 계좌를 가지고 있다는 기억을 하셔야 합니다. ㅎ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