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코로나19 예방접종 대리예약하는 방법 | 65~69세

반응형

오늘부터, 

65~69세 (1952년~1956년) 에 대해서 예방접종이 가능합니다. 나이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지만 인증하는 절차는 어려울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대신 예약을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네이버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입력하면 바로 가기 사이트가 나옵니다.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선택하면 본인예약 or 대리예약 중에서 선택을 하면 됩니다.

대리예약자 정보와 부모님 정보

정보는 크게 2가지로 구분됩니다. 나의 정보(대리예약자)와 부모님의 정보입니다. 인증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휴대폰 인증을 권해 드립니다. 다른 2개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고, 설치중 에러도 발생을 하더군요.

 

나의 인증이 끝나면 부모님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부모님은 인증하지 않아서 편리합니다. 의료기관 및 예약을 정하기 전에 부모님의 가능시간과 병원을 일부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부모님의 집근처가 아무래도 편리하시겠지요.

 

아침 8시쯤에 예약을 하는데도 (나름 유명한) 병원은 벌써 자리가 없네요. 첫날인데 저보다 부지런하신분들일 많은가 봅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확인서 및 카카오톡

예약이 완료가 되면 화면에서 접종일과 시간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리자에게 예약정보를 한번도 통보해 줘서  예약정보를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아스트라제네카가 선택이 되었네요.

 

예방접종일 취소 및 변경(병원 장소)

예약일시 및 장소를 변경이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다만 2일 전까지 코로나예방접종 홈페이지 > 조회 및 수정

에서 하면 됩니다. 만약 그 이후라면 직접 병원에 전화를 해서 변경을 해야 합니다.

 

앞에서 이야기 드렸지만, 유명 병원은 빠르게 예약이 차는것 같습니다. 이번 예방접종 신청기간이 6월 03일까지지만 조금 서둘러서 예약을 하시면 원하는시간과 병원에서 편하게 접종을 할 수 있다는점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