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현재 월, 년 구독료 정보(넷플릭스, 왓챠, 구글드라이브 요금제) 정기구독 관리 어플

반응형

오늘은 구독형 서비스의 가격을 알아보고 이것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앱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현재 영화나 음악, 각종 프로그램의 사용료, 더 넓게는 자동차 할부(구독?)를 하고 있다면 정기구독 관리 앱 Telescope 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름을 telescope로 작명을 해서 그런지 많이 검색이 되거나 아시는 분들이 업습니다. 그리고 현재 아이폰에만 출시가 되어있고, 안드로이드는 미출시된 앱입니다.


본격적인 앱소개에 앞서 대중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구독료 서비스를 한번 정리해 보고자합니다. 할인이나 가격이 변동이 되었다면 이것을 확인하고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왓챠 이용권 금액

<베이직>

월 7,900원 / Full HD / 동시접속 1명


<프리미엄>

월 12,900원 / UHD 4K / 동시접속 4명


*신규회원은 2주 무료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넷플릭스 요금

넷플릭스는 요금이 좀더 다양합니다.

<베이직>

월 9,500원 / UHD/HD지원 안함 / 동시접속 1명


<스탠다드>

월 12,000원 / 스탠다드 HD / 동시접속 2명


​<프리미엄>

월 14,500원 / HD/UHD 지원 / 동시접속 4명


*신규회원은 4주 무료 이벤트 진행중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PC가격이 모두 다르므로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정보공유] - 유튜브 프리미엄 싸게 결제하기/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멤버쉽 공유/VPN 유튜브 인도로 결제하기

[유튜브 채널] - 아이폰 유저라면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은 PC로 하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의 비밀)


<프리미엄>

월 9,500원 별도


애플 뮤직

애플 뮤직은 3개월 무료체험이 가능한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6인을 모을 수 있다면 가족 요금제도 경쟁력이 좋습니다.

<개인>

월 8,900원


<가족>

월 13,500원




에버노트 프리미엄 가격

요즘은 노션으로 넘어가는 중이지요. 그대로 작성한게 많아서 여전히 이용중입니다.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면 프리미엄과 비즈니스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월 6,000원


<비즈니스>

월 15,000원


구글드라이브 요금제

<100G>

 년 24,000원


<200G>

년 37,000원


<2TB>

년 119,000원



위에서 확인했듯이 저도 몇 가지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게 어떻게 나가고 있는지, 총 금액이 얼마인지. 또 언제쯤 연장을 해야 되는지 뭐 이런 것들을 좀 관리하기가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구독형서비스 관리할 수 있는 앱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앱 이름은 텔레스코프라는 앱입니다. 아쉽게도 아이폰에만 출시되었고 안드로이드는 출시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래 소개한 영상을 보시고 이런 앱이 필요 없다고 생각하시면, 안드로이드에 이런 유사한 앱들이 있거든요 그런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할 앱은 

https://apps.apple.com/kr/app/id1473720868




메뉴는 타임라인, 달력, 구독관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타임라인은 1개월 마다 지불해야 하는 구독서비스의 합계를 보여줍니다.

달력은 갱신주기와 결제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직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독관리는 현재 구독하고 있는 모든 서비스의 현황을 보여줍니다.


기능은 간단하지만, 현재 구독하는 서비스가 3개 이상이라면 꼭 설치해서 관리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이 앱에 대한 리뷰는 아래영상에 소개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