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모리 - 디자인 괜찮은 독서노트 기록 어플

 


독서를 좋아하는 분들은 책을 완독하고 나서 기록하는 것도 좋아하시지요. 평소 책을 가까이 하시는 분들을 위한 앱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물론 이미 사용하시는 앱들이 다들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북트리'라는 유료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그래도 괜찮은 앱이라면 갈아타도 좋은거 아닐까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책을 등록하고 페이지를 기록 하고 배경과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고 남기고 싶거나 가슴에 품고 싶은 문구가 있다면 쉽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업적이라는 메뉴를 통해서 완독한 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앱의 가장 큰 메리트는 디자인입니다. 전체적인 구성과 잘 어울리는 색감, 적절한 메뉴구성, 예쁜 독서기록용 앱을 찾고 있다면 북모리가 딱입니다.


다양한 폰트를 제공하므로 좋아하는 폰트 설정으로 가독성을 더 좋습니다.


단, 아쉬운점이 있다면 책 등록이 좀 불편했습니다. 제가 읽고 있는 책의 제목을 정확히 넣어야 검색이 되는데 과거의 읽은책을 기록하고 싶다면 일부 단어만 기억하기 때문에 검색이 용이 하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은 책 검색시 발행년도 필터값 하나정도만 검색이 좀더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tonysoft.bookmory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id1515533482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