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한달살기 할때 참고하면 좋을 어플 마이플 입니다.

반응형

8월 달에 말레이시아에 1주일 정도 있다가 왔습니다. 지인이 프로젝트 때문에 말레이시아에 있었는데, 덩달아 따라가게 된 일정이었습니다. 1주일동안 머물면서 여행으로 오신 한국인들 보다 1달 살기 혹은 이민을 목적으로 답사차 오신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영어 교육 때문에 방문하신분들도 많았습니다.


상대적으로 동남아시아 국가중에서 높은 생활수준과 안전한 치안 때문입니다. 오늘은 맘레이시아, 싱가폴에서 한달 살기 혹은 그곳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마이플이라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이고 무료입니다. 배너광고가 있지만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인 주요 기능 2가지]

1. 한인 업체 검색

GPS 위치 기반으로 주변의 한인업소를 검색해 줍니다. 식당, 마사지, 미용실 등 다양한 업소를 소개해 줍니다. 아무래도 생활 민접형 서비스들은 한국인이 운영하는 곳을 방문하는 것이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2.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생활정보

예를 들어 말레이시아에서 운전을 하려면 어떤 준비물이 필요하고 자동차는 할부로 살 수 있을까? 각 은행들의 업무시간과 현지 은행계좌를 개설하기 위한 조건등, 실생활과 밀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1달 살기, 이민 준비를 위해 카페에 가입해서 정보를 많이 얻습니다. 커뮤니티의 대한 정보는 파편적이고 체계적으로 확인하기에는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이럴 때 마이플을 본다면 전체적으로 해당 국가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기에 좋습니다. 다만 앱으로 정보를 제공하다보니 정보가 깊지 않으므로, 앱에서 단서(?)를 찾에서 세부 디테일한 부분은 별도검색을 통해서 해결을 해야 합니다. 짧은시간 다양한 이민정보를 얻기에는 제격입니다.



마이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ypl.denobiz.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