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정치적 성향은 무엇일까? 진보, 보수, 중도 - 정치를 말하다 앱


정치란 무엇일까요? 참 어려운 질문입니다. 정치에 대해서는 잘 몰라도. 그 혐오감이라고 해야 할 까요? 그것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정치를 알기 보다는 좀 멀리하고 어찌 보면 두려워(?)한다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정치는 그렇게 멀리해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실제로 정치는 우리의 모든 삶을 결정하는 그 시작점에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치를 가까이해야 하고 정치를 알아야합니다.


이 앱의 설명에서 이렇게 말합니다. '나에 대해서 아는것' 그것이 바로 [정치]의 시작이라고 말입니다.


오늘 소개할 앱 '정치를 말하다' 앱은 나의 정치적 성향을 체크해서 알려줍니다. 어느 정당을 좋아하고 어떤 정치인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의 정치적 성향을 표현하기에는 스펙트럼이 너무 넓습니다.


이번 기회에 이 앱을 통해서 경제, 외교,민간, 사회 부문에서 나의 정지 성향을 구체적으로 한번 알아보는것은 어떨까요?


총 70문항의 질문과 답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질문들이 어렵지는 않지만, 각 분야에 대해서 막연하게 생각했던 부분에 대해서 어느정도 입장정리(?)하는 기분이 들어서 묘했습니다. 좀더 오버해서 이야기하면 국가 고위직 청문회 느낌이 듭니다. 이번 기회에 나의 정치적 성향에 대해서 정확히 한번 알아보는 기회를 가지면 좋겠습니다. 


현재 아이폰에만 출시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id1460209158


유튜브에서도 나의 정치성향 알아보기 앱의 실행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