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Fi 신호 강도 측정기 어플입니다. 어떤 와이파이 신호가 강할까요?

반응형

집에서 공유기 다들 쓰시지요? 그런데 신호가 왔다 갔다 합니다. 이럴때는 가장 안정적인 신호를 잡는것이 최고인데, 어떤 와이파이를 잡아야할지 잘 모를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유용한 어플입니다. 와이파이 신호측정 어플입니다. 얼마전까지 유료였는데 지금 무료로 완전히 풀린것 같습니다. 이럴때 다운 받아야 합니다.

이제 정확히 와이파이를 측정하여 안정적인 인터넷을 즐겨보시지요.



 [어떤 사람에게 필요로 할까요?]

- 집에서 어떤 지점이 와이파이 신호가 가장 센지 측정하고 싶다.

- 와이파이가 여러가지일때 가장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싶다.

- 휴대폰에는 이 와이파이 신호가 강한데 실제로 만족스럽지 못할 때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ifibooster.wifisignalbooster



(공유기가 있는 서재)


 


당연히 공유기 바로 옆에서 측정하였으므로 모두 신호세기가 100%로 나옵니다.  공유기에서 두개의 와이파이는 신호를 내는 국민공유기 ASUS 제품입니다.


(거실에서 측정)


 


서서히 신호 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다운로드 속도 보다는 안정적인 신호 2.4GHZ 의 신호가 더 적합합니다. 물론 그래서 거실에서 노트북 작업을 할때는 이놈을 잡습니다. 사진에는 나오지 않지만 거실 식탁근처가 가장 센 신호로 나옵니다. 다음부터 인터넷은 여기서 해야겠습니다.


(안방_침실)


 


휴대폰 와이파이 표시에는 5GHZ 강하게 표시되어서 이것이 안정적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실제 만족도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상하다 이상하다 했었는데 이제 의혹이 풀렸습니다. 쓰다보면 간혹 잠깐씩 끊긴다고 해야하나요? 이제 이유를 알게되었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빠르지만 2.4GHZ 가 역시 더 안정적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솔직히 어디에서도 5GHZ 천덕 꾸러기니 와이파이 삭제도 답이라고 봐야겠습니다.



[메뉴 설명]

□ 와이파이

- 와이파이를 선택하기만 하면 위의 정보창이 뜹니다. 매우 간단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