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나를 카카오톡 차단을 했을까를 알려주는 어플(앱), 상대방 모르게 하는 방법

반응형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pe.go_com.katalkblockchecker&hl=ko


오늘 소개할 앱은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를 알려주는 앱입니다. 하루중 가장 많이 쓰는 앱. 카카오톡 무엇보다도 인간관계는 카카오톡으로 시작해서 카카오톡으로 끝난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인간관계의 연결고리인 이 카카오톡. 여기에 차단기능이 있습니다. 차단... 기분 좋지 않은 단어입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이 누구나 한번쯤은 누군가를 차단한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럼, 나도 누군가에게 차단당하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깁니다.


그렇다고 직접 상대방에게도 물어보기도 그렇고...

정말 궁금해서 못참겠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Tip

먼저, 테스트 결과 이앱은 스마트폰 기종마다 상이한것으로 파악됩니다. 이 앱의 리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거의 50:50으로 의견이 많이 다릅니다. 개인적인 테스트 결과 삼성 갤러시 기종은 괜찮은데 그외의 기종은 정상작동이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추측이며, 궁금하시면 해보면 됩니다 :)



카카오톡 차단 확인을 위한 절차


핵심은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입니다. 핵심만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1st 카톡 유령 친구를 추가합니다

* 유령친구들이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설정>친구목록에서>새로고침을 해주면 유령친구들이 노출됩니다.


2. 개발자가 제공한 카카오톡 유령친구를 추가합니다.

3. 이제 방금 추가한 유령친구와 함께 (테스트하고 싶은 상대방을 초대)하여 단톡방을 만들면 됩니다.


결론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번 대로 진행하셨다면 이제 결론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령친구와 함께 초대를 성공했다면 그 사람은 당신을 차단하지 않은 사람이며, 초대가 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당신을 차단한 사람인것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럼 여기서 드는 궁금증, 이렇게 만든 대화방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아무말도 없이 단톡방 나가기 선택해서 나가면 됩니다. 다른 것은 문제가 없는데 초대가 성공한 사람의 대화방에서는 조심해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바로 실수로 메세지를 보내는 경우입니다. 그룹방의 고스트가 보이기 때문에, 이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차단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초대를 했구나 하고 알수 있습니다. 그럼 어색한 사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변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초대되지 않는 이유가 차단이 아닌 휴대폰 번호 변동과 연락처 삭제가 이유가 될 수 있으므로 '차단'이라는 좋지 않은 의미로 너무 받아들이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