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자리, 취업에 도움이 되는 필수 어플 6종을 소개합니다. (워크넷, 잡플래닛, 자소서 닷컴 등)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가장 광범위 하게 쓰이고 일부 공신력(?) 있는 어플을 몇 개 소개하고자 합니다.


워크넷(worknet)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keis.worknet


설명이 필요없는 대한민국 공인 일자리 사이트 앱입니다.  일반적인 채용정보부터 입사지원까지 가능하며 현재 실업급여 관계로 구직활동 중이라면 워크넷을 통해서 입사지원을 한 후, 고용보험 앱을 통해서 실업인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전국민이 이용하는 만큼, 특정일에 접속이 폭주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구직 등록이 가능한 만큼 다양한 지역 채용정보가 등록되며, 무엇보다도 공공기관의 경우는 의무적으로 등록해야 하므로, 이쪽 계통에 취업계획이 있는 분이라면 정보를 놓치는 경우는 없습니다,


사람인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saramin.brandapp


대표가 실제 구인 구직을 하는 단계에서 사람인을 창업 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유명한 회사입니다. 사람인은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맞춤형 취업 공고추천이 장점입니다. 원하는 연봉에 맞춘 기업정보 리스트 제공과 인터뷰나 면접 후기 공유하는 시스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잡코리아


과거 인지도가 가장 높은 취업사이트 입니다. 지금은 여기저기 신규 업체에 순위가 밀리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자기소개서를 위한 정교한 맞춤법 검사기, 그리고 공고에 따른 학점 변화기, 직무 인터뷰와 뉴스들이 다양하게 제공됩니다.
그리고 선배하게 질문하기를 통해서 궁금한 점과 고민을 공유할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자소설닷컴




실제로 자소설을 참고하기 위한 것이 주된 목적이지만 채용공고 마감 체크 기능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기업별 채팅방을 제공하여 지원자들끼리 실시간은 취업정보를 나눌 수 있으며, 힘든 취업 기간동안 서로 격려하고 지지 하는 동지를 찾는 용도로도 많이 이용합니다.



잡플래닛



검증된 연봉정보 앱으로 유명해진 앱입니다. 공고된 연봉과 재직자들이 말하는 실제연봉을 알 수 있으며, 입사하기전에 알 수 없은 업무강도, 근무환경 등의 정보를 알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해당기업의 면접질문을 알 수가 있습니다. 제대로된 기업정보 를 알고 싶다면 이용해 보기를 추천 드립니다.

인크루트



일반적인 채용정보와 이력서 관리는 모두다 비슷하다 취업고수들은 합격자들의 자소서를 참고하려고 이용을 많이 한다. 합격 자소서의 포인트와 강점을 파악하기 위해서 이용하면 좋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