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퓨전 기초 강좌 - 오디오 믹싱 및 수정, 목소리와 음악 동시재생할 때 자동 음소거 하는 방법

반응형

영상은 위 아래 같이 놓으면 메인 영상만 남고 화면을 덮어 버리지요. 하지만 오디오는 두개를 겹쳐 놓으면 믹싱이 됩니다. 그 상태에서 좌측 스피커 게이즈를 조정하여 트택별 음성을 별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볼륨의 총합이 빨간색 게이지를 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라디오 오프닝 할 때 사운드가 조정되는거 들으신적이 있으실꺼에요.

라디오 DJ가 말을 할 때 함께 나오는 음악이 줄어 들고 말이 없으면 음악이 소리가 다시 커지는거 말입니다.

그것을 한번 적용해 봅시다.

지금 화면에서 A가 메인 마스터 볼륨(나레이션이 포함된) 이고 B가 음악이라고 가정해 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하면 됩니다. A는 더킹(숨김) 설정을 마스터로 하고 B는 더킹(숨김) 설정을 자동으로 해놓으면 됩니다. 

오디오 클립을 선택하고 설정 버튼을 누르면 더킹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소리의 크기에 따라서 더킹 작동유무를 선택하거나 더킹의 민감도(반응시간)등을 설정하면 좀더 매끄러운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야외에서 작업을 했을 때, 오디오 부분에 바람이나 숨소리가 많이 들어갔을 때 이를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알아두면 요긴합니다. (너무 기대하지는 마세요)

1. 오디오 클립을 선택해서 편집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 하이 패스 필터를 선택합니다.

3. cutoff frequency 에서 값을 조절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