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가나, 가타카나와 관련된 앱입니다. (발음 표, 외우기, 쓰기) 모두 가능


대학교 다닐 때 일본어를 공부한적이 있습니다. 그것을 시작으로 일본 영화도 보게 되고 일본 애니메이션도 보게 되어서
일본어 학원을 다닐 형편은 되지 않아서 집에서 틈틈히 독학을 하고 있는데요. 히라가나는 어떻게 외우게 되었는데 카타카나는 이상하게 외우기가 힘이 듭니다. 일본 여행 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간판이나 메뉴, 그리고 외국어 단어는 거의 가타카나로 되어 있습니다. 일본어를 잘 몰라도 일본어, 특히 카타카나 읽는 것만으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오늘의 무료 앱에 소개 되었습니다.]

사실 이 앱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타카나를 외우기 위해서 많은 노력들을 합니다. 무조건 쓰고 표를 벽에다 붙여놓고 외우고... 모든 언어가 그렇듯이 일고, 쓰고 말하고가 모두 할 때 기억이 많이 남는 법입니다.


다운링크 : https://apps.apple.com/us/app/id1454200955


오늘 소개할 앱은 'Kana - Hiragana and Katakan' 많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어플이 있지만 이 앱을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다른 앱 보다 조금은 세련되고 체계적으로 공부를 할 수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앱이 심플하지 않다는 반증(대부분은 어플이 표만 제공됨)이 되기도 합니다. 솔직히 처음에 인터페이스를 읽히는데 조금 어려운 감은 있습니다. 

현재의 학습상태를 알려줍니다. 퀴즈 점수로 알려주며, 저는 히라가나는 하지 않고 가타카나만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퀴즈화면입니다. 발음에 해당되는 부분은 선택하면 됩니다. 계속해서 반복해서 사용하면 금방 외워집니다.

가타카나, 히라가나 표입니다. 어르신들을(?) 위해 친절히 확대와 축소기능을 제공합니다. 한눈에 보고 외우시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가타가타의 글자 중에서 필요한 부분은 만들어서 리스트를 만드는 기능입니다. 가장 외워지지 않는 부분, 혹은 혼동되는 부분을 선택해서 리스트를 만들고 따로 공부를 한다면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어플이 마음에 든다면, 곧 출시될 한자버젼을 신청하세요. 해당 개발사가 현재 한자버젼을 준비중이고 출시가 되면 알려준다고 합니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현재로서는 별도의 비용이 드는 것이 아닙니다.


이 가타카나 어플을 가지고 저는 1주일간 틈틈히 하니 모두 외워졌습니다. 여러분들 열심히 외우셔서, 하루라도 빨리 이 어플을 스마트폰에서 삭제하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좋은 공부 앱 소개해 드릴께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