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고 신기하고 새로운 일기장, 그리드 일기장 (Grid Diary)입니다.

반응형

일기를 자주 쓰는 편은 아니지만 일기장의 매력에 대해서는 충분히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꾸준히 쓰는 것은 참 어렵습니다. 이럴 때 일기장이라도 예쁘면 동기부여가 팍팍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 아이폰 다이어리 그리드 일기장 (Grid Diary) 입니다. 그리드는 말 그대로 눈금이라는 말입니다. 그렇다고 모눈종이는 아니고요. 여러가지 질문의 답 형식이 칸 형식(그리드)이므로 그렇게 이름을 지은것 같습니다.

 

그리드 일기장 (Grid Diary)은 출시한지 오래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 버젼이지만 지금은 한글을 90% 이상 충분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기장 작성을 위해 예시로 든 질문들이 범상치 않은것을 보니, 좀 배우신분들(?)에게 자문을 구한 것 같습니다.

 

구성은 간단합니다.

메인 메뉴에서는 자신이 작성한 글과 이미지와 질문들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주 쓰는 일기장 메뉴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적는 부분입니다.

기본값으로 제공되는 질문도 있고 본인의 필요에 따라 원하는 질문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일기장의 목적, 기록의 목적에 따라 질문을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은 본인이 지양하고 싶은 삶의 방향과 관련된 질문도 좋습니다.

 

 

가령

" 오늘 하루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희망적인 말을 했는지 써보세요"

" 오늘 가족들하고 이야기 나눈 시간은 얼마정도인가요?"

 

이런 식으로 질문에 나름 의미 있는 정보를 남기기 위해 노력한다면, 

아마도 하루를 나름 가치 있고 진지하게 보낼것 같습니다.

 

그리드 일기장 (Grid Diary)은 유료 버젼과 무료 버젼이 있습니다. 무료버젼을 사용해도 이용헤는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만 기록읠 보존하고 다양한 기능과 폰트를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 구매도 나쁘지 않습니다. 앱을 구매하는 것도 일기장을 쓰게 되는 충분한 동기부여가 되니깐요.

 

오늘은 아이폰 그리드 일기장 (Grid Diary)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