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자 없이 가구 길이를 측정하고 싶을때, 가상현실(AR)을 이용한 아이폰 줄자, AR Ruler App 입니다.

반응형

 

SF 영화를 보면 간혹 드론 같은 기계가 각 방과 통로 복도를 지나가면서 실측하는 장면들이 있습니다. 상당히 먼 미래에 있을 법한 이런 장면이 이제는 조금 실현되었습니다.

 

줄자 없이 카메라만으로 면적과 높이, 길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AR Ruler는 다양한 측정값은 제공합니다. cm, mm,인치, 피트 단위 값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며에서 고정 점까지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서리에 있는 각도를 젤 수 있고, 인식된 표면의 높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줄자 및 측정기계가 없을 때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플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참고로만 알아두셔야지 이른 가지고 실측 테이터로 활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임시용이지 대체용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AR Ruler 해당 어플은 현재 무료이고 인앱결제 요소는 광거제거 기능만이 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 https://apps.apple.com/us/app/ar-ruler-app-tape-measure/id1326773975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rymala.arule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