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널리틱스 관련 어플, 구글 앱로그 분석 앱입니다

반응형

구글 애널리틱스 어플(앱)

구글 애드센스(애드워즈)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대부분 PC로 확인하시지요. 사실 어플도 있는데 잘 모르시더라구요. Google 웹로그 분석 어플은 구글에서 만는 어플입니다. 따라서 구글 애널리틱스로 뜨는 다양한 어플들은 구글을 가장한(?) 가짜 어플들이 많습니다. 그러니 설치하실 때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는 다른 어플인거 아시지요?

음, 쉽게 설명드리자면 애드센스는 수익과 관련된 통계와 광고정보를 보는 것이라면 애널리틱스는 사이트에 대한 전반적인 통계를 보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가령 애드센스에 수익이 많이 발생했다. 그런데 나의 블로그(어떤 글에서) 수익이 발생했는지 모르겠다. 이때 필요한 것이 구글 애널리틱스입니다. 물론, 이 어플을 설치하기 전에 사이트와 애널리틱스와 연동하는 작업은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구글 로그인만으로 사이트의 실시간 상황과 유저들의 행동들을 패턴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보여지는 정보보와 보고서는 PC로 보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모바일은 제약적). 하지만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적극 설치를 권장해 드립니다. 그 이유는 모바일로 확인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실시간으로 사이트의 문제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페이지뷰나 사이트 활성 사용자 수가 없다면 사이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바로 알고 조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구글 애너리틱스로 모두 부자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giant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