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지도 나만의 유럽 여행지도 만들고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동유럽 폴란드, 우크라이나 구글 여행지도 공유)

반응형

해외여행을 가면 구글지도 없이 여행을 한다는 것은 이제는 상상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해외 유심을 하는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도 바로 구글맵을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보통 구글지도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원하는 위치의 경로를 찾거나 대중교통 정보를 얻기 위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나만의 지도' 만들기 기능이 있습니다.


나만의 지도라는 것은 내가 구글지도를 이용하여 내가 위치를 표시하고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며 때에 따라서 다른 사람과 공유하여 여행을 계획할 때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도 만들기는 스마트폰에서 기능에서 제공하지 않고 PC에서 만들 수가 있습니다. 물론 PC에서 만든 나만의 지도는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크롬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크롬에서 구글지도에 접속한 후에 내장소 > 지도 > 만들기로 이동하면 됩니다.



먼저, 공유 설정을 합니다. 공유는 특정한 사람을 초대할 수도 있고, 누구에게나 공개할 수도 있습니다. 크게 개인정보를 담고 있지 않은 여행정보라면 링크를 가지고 있는 누구에게나 공개 옵션을 이용하는게 편리합니다. 


그럼 다음 지도의 제목 만들기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에 레이어를 통해 지도를 구성합니다.

레이어는 저와 같은 경우는 순차적으로 방문할 지역을 표시하고 한눈에 이해하기 쉽게 하기 위해서 위치 그룹 선정기준을 숫자의 순서로 했습니다. 단순히 지도만 표기를 하신다면 텍스트 스타일도 괜찮습니다.


저의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방문할 일자에 맞게 레이어를 형성하고 (색깔을 다르게 설정), 쇼핑과 음심적으로 추가 레이어로 잡았습니다. 그렇게서 만들어진 구성입니다. 




몇가지 주의할점은 너무 많은 레이어를 추가하면 지도를 로딩하거나 휴대폰에서 확인할 때 오래 걸리므로 효율적으로 레이어를 만들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구글지도에서 제공하는 맵 아이콘 들이 거의 비슷해서 내가 마크한 장소의 아이콘이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별도로 아이콘을 등록해서 이를 해결했습니다. 별표라던지 마트(카드)표시 등은 제가 추가로 해서 만들었습니다.



아이콘 더보기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별도로 등록하여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므로 해보시면 바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아래의 영상을 한번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구글 여행지도의 장점]


1. 나의 여행동선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2. 여행동반자가 있다면 여행장소에 대한 의견을 묻기 좋습니다.

3. 혼자 여행중이라면 가족들에게 나의 동선을 알릴 수 있습니다.


3박 이상의 장기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상에 소개한 지도 공유 및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open?id=1Ldx6bghsK-R5N08BLmwFdK-0z2wlbCZ6&usp=sharing


위의 지도에는 폴란드(바르샤바, 크라쿠프, 자코파네) , 우크라이나 (리비우) 여행정보가 들어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