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내부 녹음 하는 방법, 스마트폰 내부 소리 녹화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모비즌 구버젼 다운하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일깔보입니다.

게임 어플을 리뷰를 하다 보면 내부소리 녹음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외부의 잡음은 막아주고 게임에서 나오는 소리만 녹음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전에는 그냥 했는데, 따로 녹음해서 싱크를 맞출려고 하다 보니 좀 힘이 들더군요. 그래서 한번에 녹음 하는 방법을 인터넷에서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그 방법이 막혔더군요. 그 유명한 모비즌에서도 안드로이드 정책상 내부 녹음은 이제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며, 자신의 개발한 이어폰을 팔더군요. 얼마전에는 업데이트를 하여 삼성 휴대폰도 더이상 모비즌 내부녹음이 막혀서 사람들이 불만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삼성 휴대폰는 자체 앱을 통해서 내부소리를 녹음할 수 있습니다. (게임런져). 

삼성휴대폰을 가지신분이 폰다면 좀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검색하시면 나올 꺼에요)


하지만 저는 삼성폰이 아니므로 다른 방법을 찾아 봐야 했습니다. 어떤 외국포럼에서 보니 별도 APK를 설치하면 내부소리 녹음이 가능한 글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해킹의 위험이 있어 정말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매우 조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대신 그러다가 찾은 아날로그틱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집에 한 개씩은 가지고 있거나, 휴대폰을 사면 주는 번들 이어폰 (3버튼이 포함된)만 있으면 부족하지만 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발견한 것은 아니고요. 인도 유튜버가 설명한 것이 있는데, 순서가 조금 이해가 되지 않아서 제가 이해한 순서대로 만들어 봤습니다.


혹시 내부 녹음이 필요하신 사항이라면 아래의 영상에서 그 방법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테스트에 사용한 핸드폰은 홍미노트5 이고 좋은 마이크로 이어폰을 사용하면 미세한 잡음이 없는 것 같습니다.

유치하지만 급한대로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유튜브 댓글에 구버젼을 다운로드 받으면 내부녹음 된다는 정보를 주셔서 확인해 봤습니다. 아쉽게도 삼성폰 버젼입니다.

삼성폰은 구버젼으로 좀더 쉽게 내부소리 녹음이 되는군요. 삼성폰이 아닌분은 아직 특별한 방법이 없습니다.

혹시 삼성폰 전용 모비즌 구버젼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s://drive.google.com/file/d/1LB_95RUxqn8wCV4wLBWQEWr4_QZDhHx3/view?usp=sharing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