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예방 어플, 여성 필수 어플, 성범죄자 조회 어플 성범죄자 알리미e 앱입니다. (여성가족부 제공)


가끔 집으로 성범죄자 관련 정보가 배달됩니다. 관련자가 출소하거나 혹은 보호관찰 기간 동안 자신이 사는 집 근처에 거주를 할 경우 알려주게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섬범죄자 신상정보 우편고지 제도 때문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신상정보 우편 고지의 대상에는 

'아동 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거주지(읍, 면, 동) 1km 반경 내 19세 미만의 아동, 청소년이 있는 가정, 읍 면사무소, 동주민센터,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에만 전달됩니다.


따라서, 1인 가구에게는 고지대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런 고지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특히 신림동 강간미수 사건에서 처럼 혼자 사는 1인 여성에게는 이 제도의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아주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제는 이런 정보를 PC 사이트나 앱으로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성범죄자 알리미e 는 3가지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지도 검색

-> 지도를 통해 성범죄자의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조건 검색

-> 학교 반경 1km, 특정인, 도로명으로 성범죄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3. 알림 설정

-> 자신이 거주하는 관내에 성범죄자가 전입신고를 할 경우 어플로 이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자주 이용되지는 않지만, 한번 설치해 두고 알림을 설정을 하면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어플일 것 같아 소개를 해드립니다.

특히 앞서 말씀 드린대로 혼자 거주하는 1인 여성가구가 있으신 분은 필히 이 정보를 안내해 드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플에 대한 소개를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하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