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필수 어플, 자동차 차량관리 차계부 쓰듯이 마카롱 앱 어떠세요?

반응형

블로그에서는 다루지 못한 다양한 어플 정보를 유튜브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의 '어일깔보'  유튜브 채널도 방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좋아요와 구독을 해주시면 더욱 더 감사 드립니다.  [어일깔보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


아주 옛날에 이모부님이 차계부라는 것을 차에 두신 것을 보았습니다. 운행거리와 소모품, 밧데리 교체, 엔진오일 교환시기와 금액이 적혀 있었습니다. 그때 처음으로 자동차도 가계부를 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솔직히 우리들중에 가계부도 안 쓰는데 차계부라고 쓰시는분 얼마나 많을까요?

그래서 어떤 엔진오일 넣었는지도 모르고, 에어콘 필터가 언제 교환했는지 가물 하고, 금액도 모르고 그래서 이번에 구매하는 자동차 소모품이 전에 비해 싼 것인지 비싼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게 현실입니다. 차계부 쓰는거 정말 귀찮거든요. 그래도 오너 드라이버라면 간단한 차계부 정도는 써야 하지 않을까요? 이 런 귀찮니즘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서 어플이 나왔습니다. 마카롱 앱입니다. 


마카롱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습니다. 일부 중요한 부품만 교환시 일자와 금액을 표기해 놓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주행거리만 입력해 놓으면 부품교체 시기, 점검등을 알림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관심이 생긴다면 다양한 메뉴를 모두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같은 차종을 운전하는 사람의 데이타와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점도 큰 매력입니다. 새차를 산 기분 만큼이나 자동차 관리하는 부분도 꼭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카롱 앱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운로드

아이폰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마카롱-운전자-차량관리-필수앱/id1004325731?mt=8

구글 플레이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bdproject.macarong

스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