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어플 TOP3를 소개해 드립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일깔보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어플 TOP3 입니다.  다이어트 어플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운동하는 방법, 혹은 식이요법 등의 어플이라고 생각들 하십니다.
하지만 제가 소개시켜드리는 어플은 다이어트를 다른 시선에서 바라보고 그것에 도움이 되는 어플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하는 방법. 모두다 잘 알고 있습니다. 적게먹고 꾸준히 운동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것들을 하기엔 우리는 너무 게으르고 나약한 존재입니다. 그렇기에는 우리는 운동을 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이 바로 그것입니다. 적게 먹는 소식과 운동, 그리고 기억하기. 이를 실천하기 위한 강력한 동기와 방법. 그것들과 관련된 어플입니다.

첫 번째 

물를 많이 마셔야 합니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소화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당한 물은 포만감이 생기고 평상시에 식욕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는 다양한 물마시기 어플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기능이 비슷하며, 일부 기능에 대해서 유료 결제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기본적으로 무료이고 알람기능까지 무료인 어플을 찾아보았습니다.
제가 찾은 어플 바로  어플 '물 마시기 알림이 어플'입니다.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에 1.6리터 이상은 섭취를 해야 한다고합니다. 이 어플은 이를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수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 어플입니다.
자신의 몸무계를 입력하고 원하는 물의 양을 설정하면 모든 준비가 끝이 납니다.  그리고 물을 마실 때마다 화면을 터치를 하여 자신이 먹는 양을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중요한 점. 이 어플을 사용하신다면 알람을 설정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이왕이면 식사 시간을 고려하여 식사 하기전 30분 전에 알람이 좋습니다.
그러면 폭식하지도 않고 기본 먹는양 보다 덜 먹을 수 있습니다.  물 마시기가 아무리 좋지만 처음부터 너무 많은 양을 설정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조금씩 자주 드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두 번째

다이어트에 중요한 것은 운동입니다. 

그렇다고 운동 관련 어플을 소개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운동을 하게끔 하는 강력한 동기. 그거을 주는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바로 챌린져스라는 어플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목표에 돈을 거는 어플입니다. 
인간은 누구나 손해 보는 것을 싫어합니다. 게다가 그것이 직접적인 돈이라면 생각부터 달라지게 됩니다. 내가 만약 14일 동안, 매일 1만보 걷기라는 목표를 정하고 10만원을 나의 목표액을 걸었다고 가정해 봅니다. 만약 매일 1만보를 걷는다는 약속을 당신이 지키지 못하면 
당신은 10만원을 모두 가져갈 수 없습니다. 자신이 선택한 목표를 이루었다면 100%+알파(상금), 가져가게 되지만 목표를 이루지 못했다면, 당신의 달성률 만큼 참가비가 환급됩니다.
챌린저스 어플은 당신을 움직이게 할 것입니다. 기억하세요.

  1. 챌린지 목표를 선택합니다
  2. 참가비 겁니다.
  3. 매일 인증을 합니다.

이 3가지 단계가 당신을 움직일 수 있는 강력한 동기를 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기억입니다. 우리는 음식에 대한 기억이 별로 없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습관입니다. 우리는 습관적으로 먹기 때문입니다. 이미 아침, 점심, 저녁 정해진 시간에 먹는게 습관화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중간에 간식을 먹는 것도 습관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가 나옵니다. 우리는 먹었던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얼마나 먹었는지, 얼마나 자주 먹었는지, 무엇을 먹었는지를 말입니다. 그래서 소개해 드립니다. FatSecret의 칼로리 카운터 라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자신의 식습관을 확인할 수 가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간식 까지 자신의 입으로 들어간 모든 것들을 기록하세요. 내가 얼마나 많은 음식을 먹는지, 혹은 내가 얼마나 많은 음식을 편식해서 먹는지, 눈으로 보고 기록을 해야지. 우리는 알수가 있습니다. 어플에 있는 다이어리 메뉴로 기록을 하고 리포트로 그동안의 과정을 확인하세요. 
그리고 자신의 체중을 기록하세요. 우리는 기억을 해야 합니다. 그럼 우리는 생각을 하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정리를 합니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다음을 기억하세요.



소식, 운동, 기억 입니다.

소식을 하기 위해서는 물을 마시고, 매일 운동을 하는 것을 실천하고, 먹은 것을 기억하기 위해서 기록하기. 이 3가지를 잊지말고 실천하시다 보면 어느순간 날씬해 지고, 건강한 당신의 모습을 거울속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기원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어플 정보를 가지고 또 찾아오겠습니다. 그리고 구독하기와 좋아요 눌러주시면 정말 힘이 날 것 같습니다. 이상 어일깔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