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뉴스 어플 10 news 입니다.

반응형



요즘 시대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2가지입니다. 기레기와 가짜 뉴스. 이 2개를 정확히 가려내기 위해서는 다양한 뉴스매체를 접해야 합니다. 그의 일환으로 중앙일보에서 만든 어플 10 news, 텐 뉴스를 소개합니다.


이 어플은 썰리와 같은 중앙일보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감각적인 뉴스어플을 잘 만들더니 이 어플도 완성도 있게 잘 만들었습니다. 젊은감각에 맞게 적은 텍스트 그리고 핵심만을 정리했습니다. 다양한 정보는 오히려 복잡하기만 합니다. 핵심만 전하면 되니 이런 간결형 뉴스를 좋아하시는 분은 괜찮을것 같습니다. 다른 신문사앱들은 광고가 많아서 뉴스 읽는 맛이 없는데 아직까지 광고가 없어서 쾌적한 환경에서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이브닝 뉴스코너는 현재의 가장 핫한 뉴스 뿐만 아니라 날씨, 영화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마치 뉴스를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질 정도로 구성이 좋습니다.


이런 좋은 뉴스어플이 잘못되고 편향된 정보를 제공될 때, 시민은 혼란에 빠질수 없습니다. 항상 언론을 경계하는 마음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해당어플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필요할까요?


- 심층적인 뉴스 보다는 핵심만을
- 뉴스와 다양한 날씨와 영화정보 까지 보고 싶다.
- 10분 안에 현재의 모든 헤드라인을 쭈욱 보고 싶다.
- 광고 싫어 정말 뉴스가 보고 싶다.
- 엄지와 검지로 끝나는 쉬운 뉴스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oins.joongang.brief

스크린샷



어플 설명 (개발자 제공)


■ AI가 뽑아주는 10가지 중요뉴스

뉴스추천 알고리즘이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현재 이슈가 되고있는 중요뉴스 10개를 알려 드립니다.


■ 핵심만 빠르게! 기사요약

긴 뉴스 기사를 짧게 요약하여 바쁜일상에도 빠르게 뉴스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음성브리핑

출근길 붐비는 지하철,버스 또는 운전 중에도 뉴스를 들을 수 있도록 음성으로 브리핑해 드립니다.


■ 뉴스텐이 추천하는 다양한 읽을거리

뉴스 외에도 칼럼,영상,날씨,운세등 다양한 읽을거리를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