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지마세요! chatgpt 공식어플(앱)은 아직 없습니다. (2023년 3월 기준)

반응형

요즘 chatgpt 유명한 것은 다 알고 있으시지요. 필요한 정보를 쉽고 간편히 요약해서 보여줄 수 있는 도구 중에 이것이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chatgpt 어플과 앱을 찾아서 다운로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사한 챗GPT 어플 및 앱

하지만 그것 아시나요? 

공식적으로 출시한 어플(앱)은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그것과 관련하여 'chatgpt'에 물어 봤습니다.

 

챗GPT 공식어플

[답변]

AI 언어 모델로서 기기에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는 공식 앱이 없습니다. 하지만 웹사이트, 챗봇, 가상 비서 등 나의 서비스를 통합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많은 개발자와 기업도 내 API를 사용하여 내 자연어 처리 기능을 활용하는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합니다. 따라서 공식 ChatGPT 앱 자체는 없지만 필요와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저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아직까지는 흉내 내는 수준의 앱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물론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것은 둘째 치더라도 유사 어플들이 사기는 친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어떠한 질문에 답을 얻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한다고 합니다.

  • 영문이름
  • 카드번호
  • 카드 유효기간

다들 아시다시피 이 정도만 있으면 해외에서 결제하는 문제가 없습니다. 따라서 챗GPT를 모방한 엡에서는 절대로 카드 정보를 알려주시지 말기를 바랍니다.

 

주변에 챗GPT 앱을 사용하시는 분이 있다면 오늘의 정보를 꼭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이런 정체 모르는 앱들이 너무 많이 나와서 유저들을 현혹하고 있으며, 정기권 결제와 광고제거 하는 등의 인앱결제로 피해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더 안타까운 점은 이런 문제가 발생했을 때 구체적인 해결책이 없다는 것입니다. 판매자(운영자)와 환불 및 철회 말고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니 더욱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언젠가 공식적인 챗GPT 앱이 출시가 되면 소개하는 자리를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