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Apple Pay)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점

반응형

드디어 현대카드를 시작으로 애플페이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애플페이의 편리함이야 모두다 아시는 내용이고 다만 이런 편리함 뒤에는 반드시 유의해야 하는점이 있기에 알려드립니다. 쉽게 결제되고 편리하다는 것은 타인에 의해 개인정보가 도용되었을 때도 마찬가지인것입니다.

 

아이폰 애플페이 현대카드

 

Apple Pay를 사용할 때 유의해야 주의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비밀번호 보호 (타인과 공유금지)

애플계정에 대한 비밀번호를 포함하여 , 기기의 잠금 비밀번호에 대해서는 본인말 알고 있어야 하며 타인에게 알려주지마세요. 그리고 애플페이를 결제할 때는 Face ID 또는 Touch ID로 보호되는지 확인하고 사용하세요.

네트워크 환경 확인

믿을 수 있는 판매자에게만  Apple Pay를 사용하고 안전하지 않은 Wi-Fi 네트워크에서 결제하지 않고 LTE, 4,5G망에서 이용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이것은 해외에서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거래 명세서 확인하는 습관

계정 명세서와 거래 내역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승인되지 않은 결제항목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알림을 항상  'ON' 하세요.

Apple Pay 거래에 대한 알림을 설정하면, 동의하지 않는 결제에 대해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제계좌와 연관된 카드사 앱도 활용하여 2중으로 관리하는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간단하지만, 애플페이가 도입되는 시점에서 한번 집고 넘어가면 좋을 것 같아 공유드립니다.

아 그리고 조만간에 현대카드 뿐만 아니라, 신한, kb 등 다양한 카드사도 도입이 된다고 하니 급하지 않다면 굳이 현대카드를 발급받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