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에어(Ryanair) 노쇼 페널티와 환불규정 그리고 귀국편만 이용가능여부

반응형

이번 유럽여행에서 저가항공. 그중 라이언에어가 여러 편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많은 변수가 발생했습니다. 

 

저의 항공편 중에서 마드리드에서 마요르카로 가는 비행편이 있는데,

갑자기 변수가 생겨서 일정이 변경을 해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변경할 수가 없네요.

그 외에도 출발과 귀국이 묶인 항공편이 있는데, 귀국편만 사용해야 하는 일도 발생을 했네요.

 

[라이언에어 앱이 필요하면 참고하세요]

2022.11.23 - [APP(IOS&ANDROID)/여행 및 지역] - 라이언에어 어플 (ryanair) 다운로드하는 방법

 

라이언에어 어플 (ryanair) 다운로드 받는 방법

유럽에서 저가항공의 최강자 라이언에어. 몇 번 이용을 해봤는데요. 이번 유럽여행에도 함께 합니다. 여담으로 라이언에어가 악평이 많은데요. 비행횟수가 많은 만큼, 지연 및 결항이 많은것이

iloveapp.tistory.com

 

라이언에어 환불규정

 

Ryanair 항공권은 일반적으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항공편이 운항되고 여행하지 않은 경우에만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타당한 이유가 있을 수 있는 경우는 가능합니다.

 

여기서 타당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 친척이나 가족의 사망
  • 그리고 본인이 여행을 하지 못할만한 질병

이 2가지를 제외하고는 받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이언에어 이름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라이언에어 이름변경

  • 예약 후 48시간 이내에 성 또는 이름의 철자 오류를 무료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출발 48시간 전까지 무료로 사소한 이름 변경(최대 3자)을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모든 변경에는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확인하고 또 확인하셔야 합니다. 체크인하고 이름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는 채팅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 및 앱에서 말고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변경이 가능한데, 무료 변경기간이라 하더라도 고객센터를 통하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라이언에어 항공편 변경

반응형

 

일정이 바뀌었다면, 앞서 말씀 드린대로 라이언에어는 취소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탑승하지 못하는 일정이라면, 그냥 포기하면 됩니다. 타지 못합니다라고 항공사에 알릴 의무도 없습니다. 즉 노쇼에 대한 의무가 없습니다.

이 이야기는 고객센터에서 온 메일을 설명할 때 한 번 더 이야기하겠습니다.

 

일정을 변경해서 해결할 것이라면 일정 변경 옵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변경수수료는 40유로이고, 차액금을 별도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아주 저가로 예매했다면 새롭게 예약하는 것이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마드리드에서 마요르카로 가는 일정이었습니다. 여행계획이 변경되어서 일정을 변경해야 하는데... 

(라이언에어는 취소버튼이 없다)

 

홈페이지에서 일정변경도 되지 않아서 새롭게 표를 다시 예매했습니다. 그래서 아래 이미지 보면 동일구간 표가 2개가 있습니다. (항공편이 있다 하더라도 일정변경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새로 구매를 해도 그 항공편이 없어야지요 ㅡㅡ)

앗싸 마요르카 2번 간다.

그럼, 항공권 1개는 포기하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여기서 문제 발생!

처음 예매한 항공권은 리턴티켓도 포함된 에약이었던 것입니다.

 

여기서, 궁금증이 생깁니다.

일반적으로 출발과 귀국이 묶인 예약에서 출발을 노쇼할 경우, 귀국 항공편이 자동캔슬됩니다. 대부분의 항공사도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마요르카에서 나오는 항공편도 또 예매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을 한 것이지요.

 

하지만, 라이언에어는 그렇지 않다는 정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직접 확인하고 싶어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노쇼에 대한 페널티와 귀국항공편 사용가능한가요?

 

라이언에어 고객센터 답변

요약을 하자면....

  • 노쇼에 대한 페널티가 없습니다.
  • 출국편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귀국편을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언에어가 복잡하다, 양아치이다 뭐 그러지만 이것만큼은 깔끔하네요. 

 

라이언에어 고객센터 이메일

 

라이언에어 고객센터 이메일은 customerqueries@ryanair.com 입니다.

그런데, 네이버를 통해서 보내면 반송됩니다. 무슨 기술적 오류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암튼 그러합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실패

혹시, 문의사항이 있다면 구글(Gmail)을 이용하세요.  저는 지메일을 통해서 라이언에어 측과 연락을 했습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