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디지털 포렌식과 완전한 데이터 삭제하는 어플 (카카오톡 대화 삭제 방법)

반응형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될 때마다, 우리의 마음을 설레입니다. 얼마전에는 아이폰 14까지도 출시가 되어서 뽐뿌가 요즘 최고로 달리는 중입니다. 그럼 기존에 사용한 스마트폰을 어떻게 할까요? 많은 분들이 중고로 판매라를 하는데요. 아무리 공장초기화를 해도 문자, 사진, 영상, 인증서까지도 복구가 될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신가요? 수사기관에서만 사용하는 기술들이 이제 조금만 서치를 하면 일반인도 쉽게 복구 할수 있을 정도로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특히 걱정되는 것은 카카오톡 대화를 복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대화까지 완벽히 삭제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스마트폰에서 파일 삭제를 하더라도 여전히 파일이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이를 완벽히 제거하기 위해서는 해당 파일 위에 덮어쓰기를 해야지만 파일이 삭제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방식으로 이용한 앱들이 몇개가 나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큐어불도저,에스브러시,컴플릿와이프 등이 있고, 최근에는 더 좋은 앱들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무료 유료 버젼이 많은 만큼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에서 리뷰를 충분히 확인하시고 설치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1. 먼저 공장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2. 데이타 삭제 앱을 설치해서 한번더 데이터를 삭제해 줍니다. (파일 덮어쓰기 과정)

3. 다시 공장 초기화를 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친다고 완벽한 보호를 받는다고 보장을 못하지만 최소한 중고폰을 처리하기 위한 최소한의 방법이라는 점은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나날이 개인정보 유출이 심해지는 요즘. 조심해서 나쁠것은 없겠지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