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여행기록을 남기고 싶다면 Foursquare Swarm 어플입니다.



지구상에 내가 갔던 곳은 어디인가? 궁금한적 있으시지 않으세요? 혹은 거기 언제 갔더라 하고 기억을 다시 하고 싶은데 기억이 나지 않고, 그래서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데 장소를 몰라 난감합니다.  때로는 나의 여행기록을 남기고 싶은데 쉽고 편하게 남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나의 발자취를 남기는 어플. 오늘 소개할 어플. Foursquare Swarm 입니다. 더 정확히 이야기하면 포스퀘어에서 확장성으로 나온 어플 Swam 입니다. 따라서 포스퀘어 어플도 함께 설치가 되어야 서로 연동이 됩니다. 포스퀘어가  복잡하고 배지 위주의 시스템이었다면 Foursquare Swarm 은 철저히 나를 중심적으로 바라 봅니다. 그래서 동일한 지역에 체크인(?)을 하면 가장 최근에 언제 방문하는지를 알려주며 나의 네트워크를 통해 친구가 다녀갔는지도 알려줍니다. 체크인을 할때 사진과 메모도 함께 남기면 나중에 추억을 회상하기 참 좋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별로 구분되어서 나의 여행편식(술집만 가는건가???)습관도 알수 있습니다. 과거에 이런 어플은 지도와 불안정하게 연동되어서 밧데리 소모가 많았는데, 이점이 보완된 어플입니다. 나의 여행 기록을 남기고 싶다면 추천해 드립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필요할까요?


- 친구에게 맛집 및 명소를 소개해 주고 싶다.
- 내가 방문한 가계의 이름을 기억하고 싶다면
- 여행을 열심히 한것 같은데 어디 갔는지 기억이 않나더라.
- 친구와 여행경쟁을 하고 싶다.
- 나의 여행 기록은 간편하게 만들고 싶다.

다운로드



스크린샷





어플 설명 (개발자 제공)


Swarm을 사용하면 여러분이 방문한 장소를 가장 효과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시내에 새로 생긴 카페에서 도쿄의 인기 라면 전문점까지, 이제는 "그 가게 이름이 뭐였더라?"라고 다시 묻지 않으셔도 됩니다. 현지에서, 또는 세계 각지를 여행하면서 방문하는 장소에 체크인하고 나중에 Swarm에서 모두 확인해 보세요.


• Swarm으로 일상의 멋진 순간들을 간편하게 기록해 보세요. 체크인할 때마다 개인 지도에 핀이 추가되므로, 예전에 방문한 장소를 쉽게 기억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이나 메모를 추가해 두면 나중에 더 즐겁게 추억을 떠올리실 수 있습니다.


• 인도 음식점? 체크인했습니다. 노래방? 체크인했습니다! 아직 미술관에 가본 적은 없으신가요? 이제 새로운 곳을 방문해 보세요! 더 많은 장소를 방문하고 다양한 곳에 체크인해 보세요. 재미있는 스티커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체육관 10주 연속 방문, 첫 번째 캐나다 여행, 가장 친한 친구와 함께 아이스크림을 먹은 25번째 순간까지 모두 기록하세요. 더 많이 체크인할수록 여러분의 행동 패턴이나 방문 장소에 대해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경고 - Foursquare는 수년 동안 위치 기술을 개발해 Swarm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굉장히 효율적인 앱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앱을 사용할 때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GPS를 실행하면 배터리 수명이 급격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