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신고앱. 말을 하지 못하는 상태나 위급한 경우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아주 위급한 상황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번호 119입니다.

대부분은 그런 일이 생기면 전화를 통해서 신고를 하게 되는데.. 살다 보면 그럴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조난신고를 해야할 때는 해당 위치가 어디인지도 모르겠고, 너무 당황해서 말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입니다. 이런 특수한 상황에서는 119 신고 어플을 사용해 보세요.

 

119 신고앱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출시되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winitech.mm119t 

*아이폰은 앱스토에서 '119'를 검색하세요.

 

신고자가 최소한의 동작으로 119 신고 메시지를 전송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으로 신고 메시지는 MMS 또는 SMS 를 통해 해당 지역 소방 상황실로 전공하는 기능입니다. 119신고앱 사용 시 GPS 상태를 확인하여 자동으로 GPS 활성화 설정 페이지로 전환되며 신고자는 GPS 설정 후 위치 정보 활용 동의와 함께 바로 신고 전송 메시지를 송신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신고 전송 메시지에는 GPS 또는 기지국 기반으로 획득한 위치정보를 신고정보에 포함하도록 하여 신고자의 위치로 보다 빠르게 출동 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Ue4WGUJOuQM

혹시 이 앱을 다운 받으셨으면 '위치정보 제공 동의' 미리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