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농협(NH농협 벌초대행) 어플을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이맘 때 쯤이면 벌초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도로교통공사에서 추석 연후 2주전 토,일에 고속도로에 많은 교통트레픽이 모일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시대. 가급적 이동을 최소화 하는 시대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맞게, 조상님의 묘 별초 대행서비스가 본격적으로 각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에도 벌초 대행서비스는 있었습니다.

 

무허가나 일부대행 업체의 난립으로 제대로 된 서비스를 못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농협에서 벌초 대행서비스를 실시 하기 시작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농협의 벌초 대행서비스 이용 건수는 지난해 2만 4천여 건으로, 재작년보다 42%가 늘었고, 올해는 3만 3천 건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NH농협 벌초대행 소개

농협 벌초대행 소개

산소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시민 및 해외동포 등의 산소를 지역농협 조합원 등 농촌인력을 활용하여 산소관리 대행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사업을 의미합니다.

 

농협 벌초대행 작업범위

- 벌초작업

- 봉분 및 주변 잔디보수와 훼손지 복구 작업

- 기타 위탁자가 희망하는 작업

※ 벌초작업 외 작업 범위는 벌초대행 농협별 상이할 수 있음

 

신청방법 안내

- 농협 벌초대행 홈페이지 및 앱을 이용하여 온라인 신청

- 해당 농·축협에 전화 또는 직접 방문 등을 통하여 접수

- 요청지역에 벌초대행 농협이 없는 경우 산림조합중앙회 홈페이지(www.nfcf.or.kr)를 통하여 접수

 

작업비용 안내

농협 벌초대행의 작업비용은 의뢰하시는 농협마다 가격기준이 상이하므로 보다 상세한 내용은 담당자와 유선 연결을 통하여 결정됩니다. 통상 분묘 1기당 8만원 전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 벌초요금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등록한 면적이 실제 면적과 다른 경우

- 작업 차량의 주차된 장소에서 이동거리가 먼 경우

- 묘소의 위치가 높은 곳에 위치해 있을 경우

- 진입로 정비에 많은 인원과 시간이 소요될 경우

 

결제 안내

벌초대금은 벌초 작업 결과를 확인 후 작업자와 합의한 방식으로 결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벌초 작업자는 지역농협 조합원 등으로 계좌이체 이외의 방식을 통한 결제는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희 시골 동네를 검색해 봤습니다. 우선은 벌초대행을 지원하는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능지역을 먼저 조회를 해보시고 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청할 때 지도 정보에서 봉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지도는 다음 카카오 맵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음 카카오맵 에서 봉분의 위치를 잘 표시할 수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스카이뷰로 보는것이 편합니다. 생각보다 앱이 나름 디테일 한면이 있습니다. 작업당일에 동행여부와 추가 요청사항등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벌초대행 서비스 어플은 아이폰,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id1581325689

 

‎농협별초대행

‎- 이용자와 작업자를 직접 연결하는 비대면 산소 벌초대행 서비스 제공 - 벌초대행 신청부터 사후관리까지 NH농협에서 관리 ① 「NH농협 벌초대행」이란? 보다 많은 사람들이(확장성), 보다 쉽

apps.apple.com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ystem.beolchosystem 

 

NH농협 벌초대행 - Google Play 앱

NH농협 벌초대행 이용안내, 벌초대행 신청, 벌초대행 신청내역, 고객센터

play.google.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