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휴대폰, 인터넷) 미환급금 조회사이트, 스마트폰 초이스, 커피한잔 값이라도 찾으세요.

반응형

통신비 미환급금이라고 들어보신적이 있나요? 오랜기간 휴대폰 및 인터넷을 사용하셨다면 하나의 통신사업자 아니라 여러 사업자를 거치게 됩니다. 할인혜택, 가입선물, 몇 개월 무료.. 한번쯤 다들 받아보셨잖아요 :)


이렇게 통신사를 옮겨다니면서 해지를 하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 사용요금을 정산을 하는데, 이게 정산이후 요금할인이 들어가거나, 혹은 보증금 때로는... 재수없게 이중부과가 되기 까지합니다. 이런 금액들이 발견이 되면 가입자에게 돌려줘야 하는데, 아시다시피 환불해 주는 방법을 찾을 수 없어 보관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금액을 조회하고 돌려줄수 있도록 사단법인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스마트 초이스에서 조회하고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초이스 사이트



휴대폰 미환급금 조회 사이트 : https://www.smartchoice.or.kr


미환급금 조회하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만 있으면 쉽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기억은 정확하지 않으므로 가급전 모든 통신서를 선택해서 조회를 해주세요. 조회 결과는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이상하게도 환급금액이 있다면 회원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유는 정확히 할 수 없으나 (증빙자료를 보관하기 위한 수단) 이 아닐까 합니다. 환급받을 금액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할 필요도 없습니다. 참고로 회원가입시 필요하는 것은 이메일 인증 정도의 귀찬니즘입니다.




환급신청

개인적으로 3천원 정도의 환급금이 남아있어서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통장으로 환급을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의 계좌로만 환급받을 수 있다는점 알아두세요.


여기에 있는 블로그 대로 따라 한다면 환급금 조회와 신청까지 5분이면 충분합니다. 잠시나서 시간을 내서 조회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