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프렌즈 동시자막(한글,영어) 영어공부하는 방법, netflix 외국어 공부하기

반응형

영어공부하기에 좋은게 미드만한게 없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프렌즈. 너무 좋아해서 CD까지 구매했었는데, 넷플릭스를 구독하면서 장농신세입니다.


프렌즈 영상에 계속 시선을 두지 않는다 하더라고, 듣기 연습한다는 마음으로 켜 놓습니다. 그러보면 자동으로 외워지는 영어문장도 있습니다. 이 단계를 지나면 프렌즈를 영어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자막을 영어로 해놓기도 하고 한글도 해놓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무자막을 보기 까지 합니다.


그러다가 한글과 영어를 동시에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넥플릭스는 자체적으로 그런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에 별도로 방법을 찾아야 했고, 오늘은 그 방법을 공유하려고합니다. 저처럼 넷플릭스를 통해서 영어 공부를 하려고 마음 먹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크롬 브라우저에만 되므로, 크롬 브라우져를 먼저 설치해 주세요.


크롬 앱스토에서 'LLN' 을 검색하세요

검색을 하면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앱이 나옵니다. 바로 크롬에 추가를 해줍니다. 별도의 설정없이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을 활성화시킨 상태에서 넷플릭스에서 접속을 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자막은 영어로 선택합니다.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에서 번역 언어를 한글로 합니다.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설정에는 어휘 강조표시와 단축키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사용법은 어렵지 않으므로 쭈욱 보시면 됩니다.


동시에 자막이 보여주는 것도 충분한 기능인데.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은 사전기능도 제공합니다. 대사에 모르는 단어를 나오면 마우스로 선택하면 단어의 품사와 해석이 바로 노출됩니다. 


플릭스 모든 콘텐츠가 동시 자막을 지원하지는 않아요.

넷플릭스에 있는 모든 콘텐츠가 동시자막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LLN' 이 지원하는 동시자막 콘텐츠 목록입니다.

또, 한가지 알아두셔야 하는 점은 여기 리스트가 현재 바로 재생이 되는지는 실행해 봐야 아는점입니다. 콘텐츠 계약 기간 때문에 과거에는 제공했지만 지금은 계약이 종료가 될수도 있습니다. 


But, 다행히 프렌즈는 여전히 제공중이네요. :)


크롬 웹스토어에는 방금전에 말씀 드린 LLN 말고도 netflix multi subtitles 앱도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LLN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히려 사용하기 편하고 버그도 없습니다.


그럼, 오늘도 영어를 핑계로 프렌즈를 마음껏 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