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 (MP3와 강의 다운), 어학 공부할 때 필요한 앱

반응형

유튜브 재생목록 한꺼번에 다운받기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인강 다운]



베트남어는 하면 할 수록 재미가 있습니다. 혼자 하는게 아니라 아내와 해서 그런가 봅니다. 유튜브 강의를 통해서 하나씩, 하나씩 배워가는 재미가 있습니다. 유튜브 강의만으로는 공부에 한계가 있어서 베트남어 mp3를 구해서 다운 받고 스마트폰에서도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여담이지만, 베트남어 첫 시작이 알맞은 책이 잘 없더군요. 출판시장의 폭이 많이 적네요.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이 거의 독보적이네요. 암튼 mp3를 이용하는 방법 2가지를 안내해 보겠습니다.  


1. 첫번째는 앱을 이용하는 방법

2. PC 에서 다운




콜롬부스 앱을 통해서 mp3 다운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을 첫표지를 보니 콜롬부스 앱이라는 곳에서 mp3를 다운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찾았습니다.


콜럼부스라는 앱은 각종 출판사에서 제공하는 mp3를 토탈로 제공하는 서비스 같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강좌 같은 것을 진행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와, 별점이 너무 낮네요. 딱 겁이 납니다. 개인적으로 앱 이용시 스트레스 받는거 정말 싫어하는데.... 일단 회원가입을 합니다. 소셜네트워크 기능을 통해서 통합 가입이 가능해서 가입을 합니다.


왜 별점이 그렇게 낮은지 알것 같습니다. 참 오래만에 이런 불편한 앱을 처음입니다. 

회원가입 폼 항목이 그리 많지도 않은데... 안내창을 보니... 부적절한 내용??? 이렇게 어디가 문구도 그렇지만 어디가 부적절한지 알려줘야 하는 거아닌가요? 앱 기획 하시는 분이 .... 많이 바쁘신가 보네요..


어디가 부적절한지 찾았습니다. 바로 태어난해를 입력하고 선택/취소 하는 부분이... 버튼이 애매합니다.

선택과 취소 버튼이 위치가 바뀌어 있습니다. 회원가입 실수가 많이 날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뭐 ... 이런 이야기는 그만하겠습니다. 

책을 검색할 때, 절대 기본어 '베트남어'라고 입력하지 마세요. 책 못찾습니다. 앱에서 안내한 바코드 QR코드로 찾으시길 바랍니다. 기능은 매우 간단해서 듣고 싶은 강좌를 다운 받으면 됩니다. 백그라운드 플레이를 지원하기에 다른 휴대폰 작업을 하면서 들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PC에서 mp3 듣기

가장 쉬운 독학 베트남어 첫걸음은 홈페이지에서도 mp3를 제공합니다. 

http://www.dongyangbooks.com/reference/reference_010100-view.asp?search_kind=&search_text=&s_header_no=&bidx=11&gotopage=1&bsno=32566


코로나 때문에 아직은 여행을 못가고 있겠지만, 조만간 하노이 가서 진한 카페쓰어다 한잔 먹는날이 오겠지요. 이러 자연스러운 베트남어 한번 사용해 보고 싶네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ourspeak.columbooks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