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능률 향상]통화녹음을 텍스트(글자) 로 변환해 주는 어플 - 비토 VITO

반응형

업무상 전화 통화가 많고, 통화내용을 확인해야 하는 일이 많은 직장인 분들에게 괜찮은 앱입니다. 지금까지 전화통화 내용을 다시금 확인하고 싶을 때는 전화녹음을 하고 이를 다시 들어보는 방식이었는데... 음성인식기술이 높아진 요즘... 이제 텍스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슬로건은 '눈으로 보는 통화' 입니다.

아직 베타 버젼입니다. (베타 버젼인데 인앱구매는 왜 있는건지는 모르겠습니다.)

1. 회원가입은 카카오톡으로 가능합니다.

2. 가입시 음성데이타는 제공하지 않는데 동의하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여러분의 정보는 소중하니깐요...)

3. 휴대폰에 통화녹음이 있다면 최근 5일간의 기록을 불러내서 화면에 보여줍니다.

4. 통화앱 설정에서 자동녹음 기능을 활성화 해야합니다.


다들 경험하셨듯이 음성인식 기술이 아직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텍스트로 변환된 단어나 문장이 어색하고 이상할 수 있습니다. 통화한 기억을 잠깐 떠올리면 쉽게 이해되는 부분이니 어렵지는 않습니다. 


앞으로 STT 기술이 좀더 발전을 한다면 완벽해 질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는 스마트폰 기종과 안드로이드 버젼에 따라서 지원되지 않을 수 도 있습니다. (샤오미폰은 아직 않된다고 하네요 ㅜㅜ)


통화내용을 텍스트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분이 있다면 한번 둘러보세요. (현재는 무료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tzr.vito&hl=ko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