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법에 대비한 스쿨존 회비경로 기능이 탑재된 아틀란 네비케이션 앱


운전자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3월 29일 부터 '민식이법' 이 시행됩니다. 설마 민식이법을 모르시는분은 정말 없으시겠지요. 그래도 정확히 아는 차원에서 한번 적어 드립니다. 


민식이법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제5조의 13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일명 스쿨존에서 교통사고로 어린이가 사망하면 무기 또는 3년 이상 징역을 받게 됩니다. 상해 시에는 1년 이상 15년 이하 징역이나 5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하 벌금에 처해지는 등 처벌 수위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보다 안전운전에 더욱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민식이법에 대한 처벌수위가 높은것에 대해서 논란이 많습니다. 여기서 그런 논란은 잠시 접어두고요, 이왕지사 이렇게 된 바에서 운전자가 더욱더 조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하겠습니다. 이렇게라도 우리 아이를 보호할 수 있어서 한편으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스쿨존 운전에 대한 부담감이 늘었습니다. 이럴 바에는 가급적 스쿨존 구역을 피해가는 것은 어떨까요? 이런 틈새를 노려서 네비게이션 앱중에서 '스쿨존 회비'기능이 탑재된것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왼쪽 화면이 스쿨존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이고 오른쪽 화면이 스쿨존을 설정한 화면입니다. 

아무래도 스쿨존을 회피해서 설정을 한것이 거리와 시간이 늘어나는것이 당연합니다. 많이 돌아가는 느낌은 들더라도 운전에 익숙하지 않는 분은 이런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의 활동이 많은 시간에는 스쿨존을 회비해서 운전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유튜브는 다양한 정보를,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을 구독하시면 유료 전환 전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