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마스크 재고 현황 파악 앱 어플 - 굿닥(마스크 스캐너), 어디서 파나

반응형

공적 마스크 5부제 시행이 어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해당 요일이 아니어서 찾아가지 알았지만 주변에 다녀오신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전보다는 기다리는 시간이 줄어서 좋기는 좋은데 여전히 약국을 찾아다니는것이 불편하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요일은 정해졌지만 본인에게 지정된 약국이 없다 보니, 약국이 보유하고 있는 마스크 현황에 따라서 헛걸음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내일 부터는 조금 달라질수 있습니다. 내일 3월 11일 부터는 약국의 보유한 마스크 현황을 파악하고 약국을 방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앱은 마스크 현황 전문 앱이 아닙니다. 굿닥이라는 앱입니다. 아시는분은 아시지요. 병원과 집근처 약국(당직)을 조회해주는 앱입니다. 본래의 기능은 이것인데 현재 코로나 사태에 맞게 발빠르게 사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약국전문 조회 앱이다 보니 약국의 DB(위치와 정보)는 보다 정확할 것 같습니다.


현재 뉴스에서 보시다시피 마스크 스캐너 서비스는 내일 공공 API 정보가 오픈되는대로 개시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미 오늘부터 사용하는 분이 있고 서비스가 열려있으므로 한번 어떻게 보는지 둘러보겠습니다.


영상이 업로딩이 완료된 내일쯤이면 서비스가 원할이 제공되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약간의 버그가 있는 상태입니다.

어디 얼마나 남은지 모르게 그냥 줄서는 일이 앞으로 조금은 줄어들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앱은 '어디서 파나' 앱을 3월 11일 부터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는 그나마 상대적으로 좀 빠르게 배포가 되겠지만 아이폰은 등록과 검수가 오래걸리는 만큼 굿닥을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지로 보입니다.


유튜브는 다양한 정보를, 카카오스토리/페이스북을 구독하시면 유료 전환 전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