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퓨전 기초 강좌 - 기본 인터페이스편

반응형

루마퓨전 대박 할인때 구매하셨나요? 오늘 부터 루마퓨전으로 영상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조금씩 남겨 볼까 합니다. 루마퓨전의 좋은점은 아이패드와 아이폰 그리고 맥에서도 비슷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서 한번 배워두면 편리합니다.


루마퓨전의 인터페이스

1. 프리뷰 화면

영상을 편집하면서 작업한 화면이 해당부분에 보여집니다. 쉽게 말씀 드리면 글자 그대로 미리 보기 입니다, 화면에 이떻게 보여지는지 보는 화면입니다.


2. 불러오기

영상과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클라우드로 설정해 놓습니다.


3. 프로젝트 노트

프로젝트 화면입니다. 자막의 위치와 영상의 길이 등을 확인하는 영역입니다.


4. 인터페이스 변경

루마퓨전의 인터페이스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면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자신의 편한 화면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5. 도움말 및 설정

편집할 때 기본값을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프레임률입니다. 프레임은 사진을 찍는 분은 아시지민 일반인들에게 조금은 생소한 개념입니다. 프레임률이라는 1초의 영상에 사용된 이미지으 갯수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초에 많은 프레임이 쓰면 화면을 부드러워지겠지만 용량도 늘어납니다. 보통 시네마틱 효과는 24프레임이고 일반적인 영상은 30프레임을 사용합니다. 프레임면은 화면의 규격을 의미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설정하면 됩니다. 


새프로젝트 추가


새프로젝트를 추가하고 인터페이스를 걔속 설명드리겠습니다. 


1. 소스 불러오기를 선택합니다.

 - 비디오앨범에서 혹은 클라우드에서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2, 불러와서 프로젝트에 추가하는 방법 3가지

 - 프리뷰 화면에서 확인하고 아래(?)버튼을 누릅니다.

 - 소스영역에서 더블클릭을 합니다

 - 소스영역에서 드래그 하여 프로젝트에 추가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